LG유플러스, 현대모비스·오비고와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08 14:04:4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유플러스는 현대모비스,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 오비고와 함께 커넥티드카 시장을 이끌 서비스 발굴을 위해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이번 공모전은 차량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나 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각사는 사업성·실현가능성·창의성·기술성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심사를 진행한 뒤 과제 발표를 통해 4개 기업을 선정한다. 이후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최대 1억원의 개발금을 지원하는 등 아이디어 상용화를 도울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영상 ▲오디오 ▲스포츠·교육·취미생활 ▲여행·라이프 ▲게임·네트워크 서비스 ▲전자상거래·배달·공유·운송 ▲금융·보안 등 7가지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원하는 주제에 대해 기획 배경과 고객 분석, 서비스 시나리오, 비즈니스 모델, 사업 목표 등이 포함된 기획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잠재력 있는 아이디어가 실제 상용화되고 '커넥티드카 1000만 시대'를 함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오비고에 지분 투자와 더불어 사업 제휴를 진행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국내 시장에서 제네시스·현대차·기아차가 생산한 커넥티드카 전차종에 무선통신 회선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산업 루나, 아티스트 믹싱 컨실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아티스트 믹싱 컨실러’(ARTIST MIXING CONCEALER)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루나 아티스트 믹싱 컨실러는 청담동 메이크업 샵 ‘더클래스 모나크’의 양수정 원장이 직접 참여해 개발한 제품으로, 프로페셔널 아티스트의 커버 기밀 레시피를 담은 컨실러다. 루나 아티스

2

AI 기반 개인 맞춤형 피부 관리 어플리케이션 ‘바이오메디'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엠피컴퍼니가 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피부 관리 어플리케이션 ‘바이오메디'를 선보이며 에스테틱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바이오메디는 과학적 근거 없이 일률적으로 제공되던 기존 시술의 한계를 넘어, 고객의 생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시중의 피부 관리 시술은,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도 개

3

오뚜기, 할랄 인증 ‘진라면’ 인도네시아 본격 판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할랄 인증을 획득한 ‘진라면’을 앞세워 세계 2위 인스턴트라면 시장인 인도네시아에서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 2024년 12월 인도네시아 울라마위원회(MUI)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8월 초 수입허가(ML)를 완료했다. 11월부터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현지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