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쉼터퇴소청소년에 1000만원 기부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2-12 14:15: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쉼터퇴소청소년의 자립 지원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쉼터는 가정 밖 청소년들을 일정 기간 보호하면서 상담·주거·학업·자립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복지시설이다. 퇴소하는 청소년들은 가정으로 복귀하기도 하지만 상황에 따라 자립하기도 한다. 이번 기부금은 쉼터퇴소청소년의 자립에 필요한 생필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왼쪽 네 번째)이 고승덕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이사장(오른쪽 세 번째)에게 기부금을 전달한 뒤 함께한 모습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진흥원의 기부금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돼 의미가 깊다. 활동진흥원은 임직원의 기부금액만큼 기관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조성된 기금은 지역사회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생활 안정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고 있다.

이외에도 활동진흥원은 단체헌혈, 지역사회 환경정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손연기 이사장은 "이번 기부금이 쉼터퇴소청소년에게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쉼터퇴소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13일 오후 10시 신·편입생 최종 모집 마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인공지능(AI)과 첨단 공학을 결합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내세워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3일 오후 10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부터 AI공학부와 기계로봇항공학부를 중심으로 ‘AI혁신공학인재과정’을 신설하고, AI+X 융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 해당 과정 이수자에게는 졸업

2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 한국상조산업협회 협회장 취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는 문호상 대표가 한국상조산업협회 제4대 협회장으로 취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 열린 한국상조산업협회 제8회 정기총회에서 협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문호상 신임 협회장은 선수금 10조 원, 가입자 1천만 명 규모로 성장한 상조산업의 위상에 걸맞은 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협회 통합과 업계 공동 발전을 이끌

3

우리銀, ‘신권 교환·금융사기 예방’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 교환 서비스와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신권 교환 수요를 충족시키고, 명절 기간을 노린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동점포에서는 신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