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마존웹서비스와 AI 활용 극대화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3-03 15:34:4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LG유플러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AI 활용 극대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발표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와 캐서린 렌츠 AWS 산업부문 부사장은 지난 27일(현지시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2024)가 진행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만나 이같은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와 캐서린 렌츠 AWS 산업부문 부사장이 함께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협약은 ▲선도적인 AI 기업들의 다양한 고성능 파운데이션 모델(FM)을 단일 API로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 등 AWS의 생성형 AI 최신 개발역량을 활용한 차별적 고객경험 제공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보안 강화 ▲통신사업의 핵심 영역 IT 현대화 등을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LG유플러스는 통신의 디지털화를 통한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전사적인 고객경험혁신(CX) 및 디지털전환(DX)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AWS와의 협력을 통해 이 같은 전환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통합전산망 '유큐브(Ucube)'를 통해 제공하는 고객경험을 대폭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 밖에도 다양한 고객경험 혁신과 클라우드 보안수준 상향,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사례 발굴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IT 인프라 외에도 전사 사업 영역에 AWS의 최신 설계역량을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황현식 대표는 "AWS와의 협력을 통해 AI를 비롯한 최신 개발 트렌드를 적용하며 고객경험을 개선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는 능력을 보유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노력이 더욱 빛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역전우동, 배달의민족 주문 시 4000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하 ‘역전우동’)이 1월 26일~2월 1일까지 일주일간 배달 앱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역전우동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하여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할인쿠폰은 ID당 1일 1회 발급

2

롯데호텔 월드, 설 연휴 맞아 ‘로티·로리’ 총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 월드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호텔 전반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호텔 1층 로비에서는 연휴 기간 매일 오후 3시부터 약 30분간 ‘원더 로비쇼’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기 캐릭터 로티와 로리가 등장해 스윙 재즈 공연을 선보이

3

인천공항공사, 영종 인재 70명에 ‘가치드림’ 장학금 수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3일 오후 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영종 지역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2025 인천공항 가치드림(Dream) 장학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필주 인천국제공항공사 ESG경영처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과 장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장학증서 수여를 시작으로 우수 장학생 소개, 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