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씨티케이와 MOU…크리에이터 기반 스마트 커머스 구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4:19: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글로벌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와 협력해 크리에이터 기반 화장품 제조부터 D2C(Direct to Consumer) 유통까지 연결하는 스마트 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씨티케이와 크리에이터 중심 화장품 제조·유통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카페24>

 

이번 협약은 카페24가 추진 중인 ‘K-스마트 제조 파트너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양사는 크리에이터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론칭 프로젝트 ‘Beauty Onstage(뷰티 온스테이지)’를 공동 추진한다. 크리에이터가 제품 개발부터 브랜드 론칭, 판매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수행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 구축이 목표다. 해당 프로젝트는 국내 제조사의 온라인 커머스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핵심으로 하며,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PRO’를 기반으로 생산과 유통을 통합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지향한다.

 

양사는 ‘Beauty Onstage’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복잡한 제조·유통 구조 부담 없이 콘텐츠 기반 제품 개발과 브랜드 론칭을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제조·유통·판매 데이터가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는 스마트 운영 구조 구현도 추진한다.

 

카페24는 크리에이터 발굴 및 연계, 쇼핑몰 구축, 운영 지원, 이커머스 컨설팅을 담당한다. 판매·재고·수요 데이터를 통합한 운영 체계를 제공하고 ‘카페24 PRO’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와 제조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씨티케이는 ‘씨티케이클립닷컴’ 화장품 개발 플랫폼을 통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특성과 IP(지식재산권)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수행한다. 신속한 제품 기획과 제조, 패키지 개발, 생산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한다. 미국 내 제조·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현지 생산, 재고 운영, 채널 판매를 연결하는 미국 시장 진출 체계도 단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의 IT 기술과 글로벌 인프라에 씨티케이클립닷컴이 보유한 다양한 제형·패키지·성분 데이터가 결합되며 크리에이터 중심 기획·제조·유통 혁신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조사의 운영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밀라노 동계올림픽 파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대학생 특파원단 ‘팀우리 서포터즈’를 밀라노 현지로 파견한다고 10일 밝혔다. ‘팀우리 서포터즈’는 단순히 지켜보는 관람객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Team Korea)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올림픽의 감동을 실시간으로 퍼 나르는 ‘분위기 메이커

2

KB국민은행, ‘KB시니어 행복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특화 점포인 ‘KB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KB시니어 행복 라운지’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라운지에서는

3

고려아연, '고려가 고려에게'로 돌봄의 빈틈 메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지난 6일 ‘고려인 가족돌봄아동’들의 눈썰매장 문화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전에 제작한 ‘신학기 응원키트’도 아동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고려인 가족돌봄아동은 재한 고려인 중에서도 부모의 돌봄을 받을 시기에 오히려 가족을 부양해 학업을 이어가는 아동·청소년을 뜻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