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중 SKIET 사장, '글로벌 현장 경영' 나서...폴란드 배터리 분리막 공장 방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13 14:21:5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김철중 사장이 폴란드에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 생산 공장을 방문하고 현지 지역 정부 관계자와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가운데)이 지난 11일(현지시각) SK아이이테크놀로지 폴란드법인 분리막 생산공장을 방문해 전기차용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 생산공정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SK아이이테크놀로지]


김 사장은 지난 10~13일(현지시각) 폴란드 실롱스크주에 있는 1공장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지난 2021년 완공된 폴란드 1공장은 연산 3.4억㎡ 규모의 분리막을 생산할 수 있는 유럽 내 최초의 분리막 공장이다.

김 사장은 생산 라인을 살핀 뒤 현지 주재원들과 간담회를 여는 등 현장 경영을 진행했다.

또 증설 중인 2∼4공장도 들러 건설 현황을 확인했다.

2공장은 올해 하반기 설비 안정화와 시운전에 들어갈 예정이며, 빠르면 연말부터 상업 가동이 시작될 전망이다.

3·4공장은 현재 부지 정지 작업과 철골 골조공사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완공 예정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4공장까지 가동을 시작하면 유럽 최대 생산기지로 15억 4000만㎡ 규모의 분리막을 생산하게 된다.

이는 전기차 약 205만대 분량에 이른다.

김 사장은 이번 현지 공장 방문에서 마르친 바질락 동브로바구르니차 시장, 야누쉬 미하웩 카토비체경제특구(KSSE) 대표 등도 만나 사업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그는 "폴란드 생산기지가 핵심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갖추고 SKIET의 글로벌 중심 거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 과기부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에서 우수 도입 기업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활용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우리금융은 보안 규제가 까다로운 국내 금융 환경에서 금융권 최

2

신한銀,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소상공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신한은행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 제도,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개인사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3

잇따르는 IT업계 폭파 협박에 삼성전자 본사도 불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와 네이버, KT 등 IT업계를 상대로 한 폭파 협박이 이어지고 있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에 대한 폭파 협박이 있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 중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9분쯤 카카오 CS센터(고객센터) 게시판에 "삼성전자 수원시 영통구 본사를 폭파하고, 이재용 회장을 사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