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2025 소비자의 선택' 대상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4:24:15
  • -
  • +
  • 인쇄
상조서비스 부분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가 다시 한 번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보람상조는 지난 24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엠베서더에서 열린 ‘2025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우)가 2025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이번 수상으로 보람상조는 8년 연속 부문 대상을 이어가며 업계 리더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소비자의 선택’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고품질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이다.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독창성, 소비자 만족도 등의 종합 평가를 통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보람상조를 비롯해 신한은행, CJ웰케어 등 국내 주요 기업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1991년 출범한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 ‘장의 리무진’, ‘사이버추모관’, ‘LED 영정사진’, ‘모바일 부고 알림’ 등 현대적 장례문화를 정착시키며 상조 대중화를 선도해왔다.

현재는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 전국 13개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며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으며 국가자격증 교육기관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모기업 보람그룹은 상조를 넘어 고객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법률·세무·회계 자문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로펌 ‘법무법인 세종’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필두로 자녀교육을 위한 온라인교육 전문기업 ‘메가스터디교육’,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 주차전문기업 ‘하이파킹’과의 협력으로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여기에 골프·파크골프 제휴, 반려동물 장례 전문 브랜드 ‘스카이펫’, 생체보석 ‘비아젬’, 건강기능식품 ‘닥터비알’ 등을 통해 고객의 일상과 맞닿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보람그룹은 상조를 넘어 교육·건강·여가·반려동물 등 고객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전략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 신뢰를 기반으로 보람상조의 브랜드가치가 지속적으로 제고되고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상조업계 리더로서 일관된 서비스 운영과 고객 중심의 혁신을 이어가며 고객의 전 생애를 함께하는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3Q 매출 1601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601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

2

에이에스이티-포엠일렉트로옵틱, 이차전지용 부품 베트남 수출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차세대 이차전지용 전고체전해질막 전문기업 에이에스이티가 본격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에이에스이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엠일렉트로옵틱 비나(4M Electro Optics Vina)와 전고체전해질막 제품의 현지 진출 및 전동화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3

NH농협은행, '올원×페이스페이' 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올원×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면, 실물카드나 휴대폰 없이도 얼굴 인식만으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로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NH농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