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4:26: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4일부터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개인 취향에 맞춰 상품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인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색상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키캡’ 뿐만 아니라 키보드의 상판인 ‘프론트 커버’까지 손쉽게 교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 [사진=롯데하이마트]

 

‘프론트 커버’ 및 ‘포인트 키캡’의 색상도 ‘카밍 실버’, ‘블라썸 핑크’, ‘젠틀 블루’ 세 가지로 구성해, 고객이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프론트 커버’ 및 ‘포인트 키캡’만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이를 통해 'PLUX 커스텀 키보드'를 사용하다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 다른 색상의 ‘프론트 커버’와 ‘포인트 키캡’을 구매해 교체 사용할 수 있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커스터마이징 뿐만 아니라 고객이 불편해하는 점을 찾아 개선함으로써 편의성도 강화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조사를 통해 키보드 사용시 느끼는 불편점과 필요 요소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품 설계 시 적극 반영했다. 키보드 사용 시 불편점 1위가 ‘틈새 먼지 청소의 불편함’이었다.

 

롯데하이마트는 ‘프론트 커버’ 분리 설계를 통해 이를 해결했다. 프론트 커버가 분리되며 색상 교체 뿐 아니라 분리 후 키보드 틈새에 끼어 있는 먼지까지 더 편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키캡 분리용 리무버’, ‘USB 수신기’를 자주 분실한다는 의견을 반영해, 고객이 필요할 때 언제든 간편하게 꺼내쓸 수 있도록 키보드 후면에 이러한 관리도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매립형으로 설계했다.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적의 타건음, 타건감을 반영했으며, LCD 화면과 조절 노브를 탑재해 컴퓨터의 조명 밝기, 볼륨 조절 등 자주 사용하는 설정들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PLUX 커스텀 키보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 시 1만 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새 PB 브랜드 ‘PLUX(플럭스)’를 론칭했으며, 론칭 후 총 40여개 신상품을 선보였다. ‘330L 냉장고’, ‘43인치 QLED 이동형 TV’ 등 일상생활형, 소형, 이동형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올해말까지 20여개를 추가해 올해만 총 60여개의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에도 총 60여개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해외소싱부문장은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키캡부터 프론트 커버까지 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키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가 제품 디자인부터 설계, 검수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자신있게 선보이는 제품인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푸디스트, 굿에코랩과 연말 ‘사랑의 도시락’…취약계층에 따뜻한 한 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는 연말을 맞아 사단법인 굿에코랩과 함께 사랑의 도시락 나눔 캠페인 ‘한끼의 울림’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끼의 울림’은 지역 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성을 담은 반찬을 직접 조리해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푸디스트와 굿에코랩은 본사 인근 지역사회와 연계해 연말 한파 속 소외계층이 보다 따뜻한 시간을 보

2

노랑풍선, 연말·연초 여행 특가 ‘옐로팡딜’…동남아·일본 최대 20만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내년 1월 5일까지 2025년 한 해 동안 높은 인기를 끌었던 주요 여행지를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등 핵심 수요 지역을 포함해 전 지역 8개 상품으로

3

“‘구운 빵 색감’에 빠졌다”…에이블리, ‘토스티 메이크업’ 트렌드에 브라운 계열 색조 수요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가을 급부상한 ‘토스티(Toasty) 메이크업’ 트렌드가 겨울 시즌까지 이어지며 브라운·베이지·누드 톤 색조 화장품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갓 구운 빵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색감을 앞세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의 검색량과 거래액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