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휴가철 맞아 여행객 불편 없게 품질 관리 집중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5:00:47
  • -
  • +
  • 인쇄
유명 휴가지마다 트래픽 용량 증설...안 터짐 없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행사 대비 이동기지국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통신 3사(KT, LG유플러스, SKT)가 통신 품질관리에 집중한다. 

 

통신 3사는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전국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사전 품질 점검을 마쳤고, 트래픽 집중을 대비해 용량을 증설했다.

 

▲통신 3사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사진=각사 제공]

 


유명 리조트나 호텔은 네트워크 장비를 증설해 전국 어디에서도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에서 시행될 예정인 축제를 맞아 관광객들이 통신 서비스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이동 기지국 등을 지원해 원활한 통신 품질에 문제가 없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다음 달 1일부터 전북 부안에서 개최되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행사를 대비해 장비 증설 및 이동 기지국 등을 지원, 트래픽 용량 증설을 통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KT는 휴양지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전국 휴양지에서 불편함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에 대한 집중 감시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여름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휴가철로 예년 대비 피서객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했다.

전국 500여 개의 휴양지를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해당 지역에 구축된 기지국을 24시간 집중 관제하며 비상 상황 발생에 대비해 긴급 복구 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올 여름에도 고객들이 불편 없이 즐거운 휴가를 보내도록 네트워크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SKT는 SKB, SK오앤에스 및 홈앤서비스와 함께 7월 마지막 주부터 8월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SKT는 지난 3월 전국 기지국에 적용한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인 A-STAR(Access-Infra Service for Targeting & Action Recommendation)를 적극 활용, 휴가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SKT는 로밍 트래픽에 대비해 용량 증설 및 품질 감시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통신 3사는 여름철 폭염·호우·태풍 등으로 인한 재난 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국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침수나 누수 점검을 완료했고, 도서 지역의 고정형 비상 발전기 및 비상 복구 물자도 점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관장, 내국인 VS 외국인 정관장 국가별 선호 제품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2025년 7월~8월 여름 휴가철 면세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가별로 선호하는 제품 차이가 뚜렷하게 나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공항공사 항공통계에 따르면 올해 공항 여객 수는 6월까지 1200만 명대를 유지하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2025년 7월 기준 1324만 명, 8월 기준 1401만 명을 기록했다. 휴가철 여행 수요

2

이동환 고양시장, 이재준 수원시장 제치고 K-브랜드지수 경기도 지자체장 부문 1위 영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경기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이동환 고양시장이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

3

BYD코리아, BYD Auto 스타필드 시티 명지 부산 전시장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BYD Auto 스타필드 시티 명지 부산 전시장을 공식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BYD Auto 부산 수영, 창원, 부산 동래 전시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한 BYD코리아는 부산·경남 지역의 4번째 거점으로 스타필드 시티 명지 부산 전시장을 오픈하며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