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찾아가는 행복 한 끼' 행사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4:27: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지역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전날 ‘서울SOS어린이마을’을 방문해 30명의 아동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행복 한 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 임직원들의 끝전을 모은 금액을 사용해 치러졌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지난 2024년 한 해 임직원 급여 중 1000원 미만을 공제해 모은 금액과 회사 출연금을 더해 총 6062만원을 마련했다.

 

▲ <사진=롯데마트>

 

특히 이번 한 끼 행사에서는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에 출연한 여경래 셰프를 초청,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 탕수육 등 다양한 중식 요리를 직접 조리해 제공했다. 해당 요리를 맛본 ‘서울SOS어린이마을’ 소속 한 어린이는 “TV에서 보던 요리사를 봐서 신기했고, 제일 좋아하는 짜장면을 맛있게 먹어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오늘좋은 단백질바’와 ‘요리하다 고기짜장’ 등 1천만원 상당의 PB 과자와 밀키트도 함께 전달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서울 지역 아동 복지 센터 30곳을 선정해 각 센터당 문화상품권 100만원을 지원했다. 롯데마트는 이를 통해 취약 계층 아이들이 영화 관람과 도서 구매를 손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2월 22일(토)부터 3월 30일(일)까지 약 한 달간, 치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무료 구강 교육을 송파점을 포함한 롯데마트 13개점에서 진행한다. 해당 교육은 각 점포 문화센터에서 전 연령층 대상으로 진행되며, 롯데마트는 민감성 치아에 대한 고객 인식 제고를 위해 센소다인 치약 제조사인 ‘헤일리온 코리아’와 협업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이뤄진 끝전 기부를 통해 아이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활기찬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웰니스 브랜드 '레미' 로켓직구 입점…최대 3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글로벌 웰니스 브랜드 레미(Lemme)의 로켓직구 입점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로 고객들은 레미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23일 쿠팡에 따르면 레미는 코트니 카다시안 바커(Kourtney Kardashian Barker)가 설립한 과학 기반 비타민·건강기능식품 브

2

시몬스 침대,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23일 시몬스에 따르면 시몬스 고객센터가 '2025년 침대 부문 한국표준협회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시몬스의 이번 인증 획득은 침대업체 가운데 처음이다. 콜센터품질지수는 우리나라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국내 실정에 적합하고 과학

3

현대모비스, 첨단 모빌리티 SW 개발자 양성...협력사 '상생'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모빌리티 SW 분야 실무형 인재를 집중 육성하고 협력사 취업으로 연결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모빌리티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는 체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협력사에는 실전형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모빌리티 SW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취지이다. 현대모비스는 모빌리티 SW 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