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도로롱을', '도로 패밀리' 서머 투어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4:30:18
  • -
  • +
  • 인쇄
서울·뉴욕·오사카·타이베이·방콕 등 5개 도시서 개최
유저 커뮤니티서 탄생한 2차 창작 캐릭터 도로롱 활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여름을 맞아 글로벌 이벤트 ‘도로 패밀리 서머 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서울, 뉴욕, 오사카, 타이베이, 방콕 총 5개 도시에서 펼쳐졌다.

 

▲ 잠실 한강선착장에 설치된 9미터 높이의 초대형 도로롱 [사진=레벨 인피니트]

유저 커뮤니티에서 탄생해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2차 창작 캐릭터 ‘도로롱’이 이벤트의 상징으로 활약하며 전 세계 유저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역할을 맡았다.

특히 지난 7월 17일 진행된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도로롱의 모티브가 된 ‘도로시 : 세렌디피티’가 최초의 한정 필그림 픽업 캐릭터로 등장하며 이번 투어에 의미를 더했다.

한국 서울에서는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잠실 한강선착장에서 9미터 높이의 초대형 도로롱 풍선이 설치됐고, 수많은 유저들의 방문과 댄스 챌린지, 2차 창작 콘텐츠 등 다양한 참여를 이끌며 SNS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 미국 뉴욕 허드슨 강을 유람 중인 도로롱 [사진=레벨 인피니트]


미국 뉴욕의 경우 7월 18일 허드슨 강에서 초대형 도로롱 풍선이 유명 랜드마크를 유람하며 장관을 연출했다. 현장 코스플레이어 및 인플루언서들의 참여, 그리고 일부 지역 신문에도 기고되는 등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일본 오사카에서는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도톤보리 강가에서 초대형 도로롱 풍선 퍼레이드가 열렸으며, 인기 캐릭터 코스플레이어들과의 만남으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강가의 도로롱 [사진=레벨 인피니트]

 

동남아에서도 이벤트의 열기는 이어졌다.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타이베이 신트렌드 전자 상가 광장 앞에 등장한 초대형 도로롱 풍선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이상의 유저들이 방문해 미니 게임 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며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태국 방콕에서는 7월 13일과 20일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한정 기념품, 먹거리 부스로 2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니케’ IP와 팬들의 교감을 한층 넓혔다.

 

▲ 태국 방콕에서 열린 참여형 프로그램에서 도로롱 복장을 한 참가자들 [사진=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관계자는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도로롱’이라는 상징적인 존재를 전 세계 랜드마크로 보내 창작자 커뮤니티와 유저에 대한 깊은 애정과 존중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승리의 여신: 니케’는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국내 앱스토어 3위, 구글 플레이 5위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 앱스토어 2위, 구글 플레이 3위라는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으며, 미국에서도 앱스토어 매출 16위, 구글 플레이 18위를 달성하는 등 ‘승리의 여신: 니케’의 글로벌 흥행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엠게임 '귀혼M', 신규직업 '아사신·문파전' 등 대규모 콘텐츠 추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2D 횡스크롤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귀혼모바일(M)’에 신직업과 PvP(Player versus Player) 콘텐츠, 성장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직업 ‘아사신’은 6

2

넥슨 '메이플스토리', 키네시스 리마스터 등 겨울 1차 업데이트 적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사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키네시스 직업 리마스터를 포함한 겨울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키네시스의 핵심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스킬 이펙트와 캐릭터의 외형을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개편하며 ‘싸이킥 포인트’를 삭제하는 등 새로운 스킬과 합리적인 전투 구조로 최신의 플레이 경향과 맞

3

교원투어 여행이지,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선보인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 이번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특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