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철도역 주차장 전기차 충전소 사업자’ 공모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8 14:35:06
  • -
  • +
  • 인쇄
153개 역 충전설비 설치·운영 업체 … 3월20일 사업신청서 접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코레일은 철도역 주차장의 전기차 충전소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코레일은 친환경 자동차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전국 153개 철도역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할 업체를 모집한다.  

 

▲코레일 사옥 

대상역은 서울역, 대전역 등 대규모 주차공간을 가진 KTX 기차역뿐만 아니라 삼랑진역, 도계역 등 50면 이상의 주차공간을 가진 소규모 역도 해당된다.

공모자격은 ‘전기사업법’에 따른 전기신사업자 중 ‘전기자동차충전사업’으로 등록된 선정업체는 전용 주차구역에 충전소를 설치하고 최장 10년간 토지사용료를 내고 운영하게 된다.


사업 신청자는 공모지침서에 따른 제안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용객 편의를 위해 2개 이상 충전시설을 동시에 설치할 경우 초고속, 급속 등 충전방식을 다양하게 제안할 수 있다.

단, 향후 전기차 공급 확대를 대비해 전체 설치수량의 30% 이상은 초고속 또는 급속 충전방식으로 설치해야 한다.

공모는 3월20일까지이며 사업신청서 접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노주 코레일 자산운영처장은 “전기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철도역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겠다”며 “역량있는 업체들이 공모에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전기차를 위한 충전시설을 확충하고 철도역 인근 자투리 공간 등을 친환경 충전구역과 카페 등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