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협회, CEO 포럼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14:36:31
  • -
  • +
  • 인쇄
'AI 시대 직업훈련의 미래' 조망
이러닝 직업훈련의 미래 전략과 생성형 AI 콘텐츠 혁신 논의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국이러닝협회는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중구 LW컨벤션 크리스탈홀에서 '2025 한국이러닝협회 CEO 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2025 한국이러닝협회 CEO 포럼 포스터 [사진=한국이러닝협회]

이번 포럼은 ‘AI 정책 대응과 콘텐츠 혁신, 미래를 준비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급변하는 AI 시대에 맞춰 직업훈련 분야의 미래 전략을 모색하고, 이러닝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 동향과 기술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첫 번째 강연은 이진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가 '현 정부 AI 정책이 제안하는 이러닝 직업훈련의 미래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AI 기술이 이러닝 분야에 가져올 변화와 새로운 기회를 전망하며,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최인호 디캐릭 대표가 '생성형 AI, 이러닝 콘텐츠의 진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최 대표는 실제 현장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사례와 향후 전망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이러닝협회 강호준 국장은 “직업훈련을 대표하는 사업주훈련이 총량제 등 통제적 정책으로는 산업 수요를 따라가기 어렵다. 지원제도의 유연성과 예산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런 때일수록 AI라는 새로운 기술적 전환점을 기회로 삼아 업계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AI 시대 직업훈련 패러다임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책 변화와 기술 트렌드를 빠르게 이해해 업계 전체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변화하는 정책 환경과 기술 혁신의 흐름 속에서 이러닝 업계가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희소금속 통합 제련기술 '국가핵심기술' 도전…기술·안보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아연·연·동 통합 공정을 활용한 희소금속 농축·회수 기술'을 국가핵심 기술로 지정해 달라는 신청서를 최근 산업통상부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희소 금속은 첨단·방위 산업의 필수 소재로 전 세계 주요 국가와 기업이 앞다퉈 확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핵심 광물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기술이 국가핵심

2

하나은행,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29일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서 청라의료복합타운의 핵심 시설인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청라의료복합타운은 종합병원과 의료 바이오 관련 산업·학문·연구 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29년까지 지상 19층, 지하 2층, 약 800병상 규모로 서울아산청라병원의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또한, KAIS

3

극장서 보는 우타다 히카루 25주년...CGV,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 내년 1월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일본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전국 투어 실황 영화를 선보인다. CGV는 내년 1월 7일 ‘우타다 히카루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를 개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우타다 히카루가 약 6년 만에 진행한 전국 투어 가운데 하이라이트로 평가받는 K-아레나 요코하마 공연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