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銀,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가…ERP 뱅킹 등 공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4:40:09
  • -
  • +
  • 인쇄
제주은행·더존비즈온 ERP·AI 통합 기업금융 플랫폼 ‘DJ Bank’ 데뷔
지방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 방향 대표, 지방은행 중 유일 참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제주은행은 지난 26일부터 사흘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개최된 ‘2025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차세대 ERP 뱅킹 서비스와 AI 자금 예측(AI CFO) 기능을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 2025 코리아 핀테크 위크 현장 [사진=제주은행]

제주은행은 지방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 방향을 대표해 새로운 기업금융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올해 처음으로 참가해 더존비즈온과 공동 개발 중인 ERP 뱅킹 플랫폼인 ‘DJ Bank’를 소개했다.

‘DJ Bank’는 ▲기업 ERP 환경 안에서 계좌 조회, 이체, 대출 신청 등 주요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ERP 뱅킹’ 기능 ▲ERP·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자금 흐름을 분석·예측하는 AI 자금 예측(AI CFO) 기능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최적 금융 상품을 제안하는 AI RM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희수 제주은행장은 “‘DJ Bank’는 ERP와 금융, AI를 하나의 흐름으로 통합해 기업의 금융 업무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플랫폼”이라며, “ERP뱅킹과 AI 자금 예측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과 재무관리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솔루션으로, 지방은행 중 유일하게 핀테크 위크에 참여한 만큼 내년 정식 출시까지 최고의 완성도를 확보해 기업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은행은 행사 기간 동안 서비스 데모 시연, 관람객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ERP 기반 금융 혁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 홍파양로원서 노년기 재난안전 체험교육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노인복지시설인 홍파양로원에서 어르신과 시설 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노년기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기후위기로 재난 피해가 커지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이에 희망브리지는 지난 6월 고령사회 변화에 대응하고자 한국

2

시몬스 침대, 시몬스 테라스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12월 6일·13일·20일·24일 총 4일에 걸쳐 열린다. 6일·13일·20일에는 오후 4시와 6시 두 차례, 24일에는 오후 4시 한 차례 진행된다.

3

CJ대한통운, 태국 CP 엑스트라와 맞손…K물류역량 글로벌 확산 가속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유통회사인 CP 엑스트라(CP AXTRA)와 물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K물류의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에서 축적한 고도화된 물류 운영 역량과 기술력을 현지 공급망 전반에 확산함으로써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6일 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