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Bang&Olufsen 협업 통해 사운드 혁신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4:46:4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 엔터테인먼트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안마의자 역시 단순한 헬스케어 제품을 넘어 일상을 풍요롭게 해주는 감각적 힐링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바디프랜드가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Bang&Olufsen(뱅앤올룹슨)과 협업해, 집에서도 콘서트 명당석에 앉아 있는 듯한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사운드 시스템을 헬스케어로봇에 적용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 [사진=바디프랜드]

 

Bang&Olufsen은 올해 설립 100주년을 맞이한 덴마크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서, 고품질 음향을 구현하는 기술과 모던하면서 기품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예술과 기술로 빚는 사운드’라고 정평이 나있으며, BMW, 벤츠, 아이폰과 같이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마사지체어 브랜드 중에서는 바디프랜드가 Bang&Olufsen과 최초로 협업한 사례다. Bang&Olufsen의 사운드 마스터들이 본사에 직접 방문해 제품을 분석, 착석 포지션과 각도를 고려한 최적의 상태로 스피커 모듈을 조율했다.

 

이를 통해 탄생한 제품이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헬스케어로봇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과 ‘퀀텀 뷰티캡슐’이다. 정교한 오디오 기술이 헬스케어로봇에 접목돼, 사용자는 온몸 구석구석을 마사지 받는 동시에 청아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즐기면서 ‘청각까지 힐링’할 수 있다.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은 제품 한 대에만 3,000개 이상의 정교한 부품이 탑재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이다.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Bang&Olufsen 스피커가 탑재된 ‘퀀텀’은 마사지와 함께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며, 외부 소리를 적절히 차단하여 더욱 쾌적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마치 콘서트홀에서 연주를 감상하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올해 6월 출시된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은 뷰티 디바이스가 결합된 모델로서, 기존 퀀텀의 전신 마사지와 풍부한 오디오 시스템을 그대로 누리면서도 두피나 얼굴 피부 관리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오스트리아 브루크너 오케스트라 린츠(Bruckner Orchestra Linz)가 바디프랜드 전용으로 연주한 곡들이 내장되어 있어, Bang&Olufsen의 정밀한 사운드로 클래식 음악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다. 헬스케어로봇 한 대로 마사지부터 피부 관리, 음악 감상까지 모두 가능해져 전문 에스테틱샵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헬스케어로봇을 통해 마사지와 함께 사운드가 온 몸 전체로 울리고 느껴지는 최고의 경험을 하실 수 있다”면서 “마사지를 받는 동안에는 제품을 ‘나만의 콘서트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마사지를 받지 않을 때에도 공간을 풍성하게 채우는 고급 스피커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희소금속 통합 제련기술 '국가핵심기술' 도전…기술·안보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아연·연·동 통합 공정을 활용한 희소금속 농축·회수 기술'을 국가핵심 기술로 지정해 달라는 신청서를 최근 산업통상부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희소 금속은 첨단·방위 산업의 필수 소재로 전 세계 주요 국가와 기업이 앞다퉈 확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핵심 광물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기술이 국가핵심

2

하나은행,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29일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서 청라의료복합타운의 핵심 시설인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청라의료복합타운은 종합병원과 의료 바이오 관련 산업·학문·연구 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29년까지 지상 19층, 지하 2층, 약 800병상 규모로 서울아산청라병원의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또한, KAIS

3

극장서 보는 우타다 히카루 25주년...CGV,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 내년 1월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일본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전국 투어 실황 영화를 선보인다. CGV는 내년 1월 7일 ‘우타다 히카루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를 개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우타다 히카루가 약 6년 만에 진행한 전국 투어 가운데 하이라이트로 평가받는 K-아레나 요코하마 공연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