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이커, 밴드 '실리카겔'과 협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5:02:0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는 새롭고 용감한 사운드로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 ‘실리카겔(SILICA GEL)’과 손잡고, ‘SILICA GEL. SUMMER. SECTION’을 테마로 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비이커는 매년 다양한 뮤지션과 작업을 통해 색다른 문화 경험과 영감을 주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레코드&라이프스타일 스토어 ‘사운즈 굿’과 협업에 이어, 젊은 층 사이에서 실험적인 음악으로 정평이 나있고, 밴드계의 대표 주자인 ‘실리카겔’과 합심했다. 

 

▲ 비이커, 밴드 '실리카겔'과 협업

특히 이번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실리카겔 멤버들이 각자 느끼는 여름의 기억과 인상을 캡슐컬렉션으로 세련되게 풀어냈다.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가장 큰 즐거움인 페스티벌에서 실리카겔과 연대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유니폼 셋업, 공연 중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비를 막아줄 수 있는 판초와 우산, 여름 해갈을 위한 물통과 아이스트레이, 부채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실리카겔이 직접 선정하고 기획에 동참했다.

또 스포티한 감성의 블록코어 스타일은 물론 실리카겔의 로고 프린트와 와펜을 활용해 두 브랜드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유니섹스 스타일로 출시했고, 일상복과 야외활동에 적합할 수 있도록 소재와 디자인에 신경 썼다.

‘SILICA GEL. SUMMER. SECTION’ 캡슐컬렉션은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한편 비주얼 디렉터 한송인, 사진가 하태민, 비디오그래퍼 이오반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 여름 페스티벌의 강자이자 늘 새로움을 창조하는 실리카겔의 면면을 자연스럽게 포착했다.

송태근 비이커 사업부장은 “동시대의 문화와 트렌드에 대한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비이커가 올해는 젊은 층에서 가장 인기있는 밴드인 ‘실리카겔’과 손잡았다” 라며, “비이커를 사랑하는 고객을 위해 매년 의미있고 신선한 뮤직 프로젝트를 기획해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