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이번엔 ‘종이접기’… 키덜트·가족 겨냥 이색 팝업 연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5:09: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이파크몰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기미로와 함께하는 종이접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독자 10만 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종이접기 크리에이터 ‘기미로’와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 놀이로 인식돼 온 종이접기를 하나의 ‘페이퍼 아트’ 장르로 재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키덜트(Kidult)족과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 단위 고객을 동시에 겨냥한 체험형 콘텐츠다.

 

▲ [사진=아이파크몰]

 

팝업스토어는 전시·체험·굿즈 등 총 3개 테마 공간으로 구성됐다. 전시 존에서는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은 기미로 작가의 대표작 ‘페가수스’, ‘꽃게’ 등 고난도 창작 작품을 실물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외 종이접기 작가들이 종이 한 장으로 완성한 정교한 작품들도 전시된다.

 

체험 존에서는 작가들의 도면을 활용해 관람객이 직접 종이접기 작품을 완성해보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시로 느낀 감동을 실제 제작 과정으로 확장해 몰입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굿즈 존에서는 ‘종이접기 체험 키트’를 비롯해 매니아층 수요가 높은 고급 금·은색 종이를 오프라인에서 처음 공개한다. 초보자부터 중·고급자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종이접기 도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오리가미 신드롬’ 시리즈와 한정판 굿즈 등 아이파크몰 단독 출시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유통업계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종이접기’라는 소재를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풀어내며, 취향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층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김윤호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이사)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익숙한 종이접기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 보는 즐거움과 만드는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팬덤형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아이파크몰만의 차별화된 문화 공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2

빕스, 설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와 인기 스테이크 부위 3종으로 구성한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세트’, 엘본 스테이크와 살치살을 담은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를 준비했다. 모든 세트에는 빕

3

신세계푸드, 트레이더스 전용 간편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적인 경기 둔화와 고물가 기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운 대용량 간편식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1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실속형 대용량 간편식으로 ‘꿔바로우’와 ‘바삭 고추튀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꿔바로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과 찹쌀가루를 사용한 중식 간편식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