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마케팅송 '우상향 인생' 조회수 100만회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3 15:11:5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트로트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 속 투자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사진=삼성증권]

 

이번 곡은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했다.

 

삼성증권이 직접 가사를 쓰고, ‘트로트’, ‘신나는 음악’, ‘응원’ 등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툴을 활용해 음원을 제작했으며, 가수의 목소리까지 AI로 생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해 대형 스튜디오에서 실사 촬영을 진행했고,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영상 효과는 모두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했다.

 

배우와 배경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이 AI 기술로 완성된 셈이다. 특히 이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였다.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의 시청으로 집계됐다. 향후에는 해당 뮤직비디오 기반의 쇼츠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매년 수능 시즌 수험생을 위한 응원송을 제작하고, ‘연금아 내게로’, ‘투자할 때 듣기 좋은 노래 모음’ 등 다양한 주제의 뮤직 콘텐츠를 통해 음악 기반의 브랜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플러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 PB 라면이 누적 판매량 2400만 봉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1월 선보인 ‘이춘삼 짜장라면 건면’은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PB 라면에 대한 고객 호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홈플러스는 신제품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4입 기준, 2990원)’을 출시해

2

귀뚜라미 장학사업, 올해 2763명 후원…41년 지속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그룹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진정성 있는 후원 활동을 41년째 지속하고 있다.귀뚜라미그룹은 ‘2025년 귀뚜라미 장학 사업’으로 올해 42개 지방자치단체에 2763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월 경북 경산시를 시작으로 일년에 걸쳐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42개 지방자치단체에 장학금이 지원됐다. 각 지역에

3

‘한류 스타’ 안세영, K-브랜드지수 스포츠스타 1위 등극...종목 판도 바뀌었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스포츠스타 부문 1위에 안세영이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