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3 iF 디자인 어워드' 16년 연속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28 15:11:0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코웨이가 '2023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국제디자인포럼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코웨이는 2008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iF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 코웨이 스킨플러스 연수기 수전일체형 [이미지=코웨이]

 

올해 수상작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스킨플러스 연수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등 3개 품목이 선정됐다. 공간활용성과 간결한 디자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에 따르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시각적 요소를 단순화했다.

스킨플러스 연수기는 전면부가 거울로 이뤄진 수전 일체형 디자인이 적용됐다. 기존 제품 대비 폭과 두께가 대폭 줄었으며 전면부 거울에는 디스플레이 화면이 탑재돼 물 온도와 재생제‧필터 잔여량 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황진상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장식적 요소를 최소화하고 단순함 속에 고급스러움을 이끌어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라면으로 서울의 밤 밝힌다”...농심, 2025 서울빛초롱축제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늘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서울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농심은 청계천 장통교에서 삼일교 사이 전시공간에 ‘농심이 펼치는 꿈’을 주제로 작품을 전시한다. ‘너구리’ 등 농심의 인기 캐릭터들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의 작품을 소개한다. 내년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2

글래드 호텔, ‘시그니처 올스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래드 호텔이 ‘시그니처 올스타(Signature All-star)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시그니처 올스타(Signature All-star) 프로모션은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시그니처 메뉴와 더불어 겨울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를 소개한다. 먼저, 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에서는 시

3

bhc, 치즈볼 매출 전년 비 54% ‘껑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아직 연말이 한 달가량 남았음에도, 지난해 치즈볼 연간 전체 매출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의 기폭제는 단연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