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옥,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 선정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5:22:09
  • -
  • +
  • 인쇄
한국의 맛과 멋 담은 '한국식 햄버거', 버거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KM그룹의 한국식 햄버거 전문 브랜드 ‘버거옥(Burger-OK)’이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버거옥’은 버거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M그룹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전 메뉴 10% 즉시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인근 대학(연세대‧이화여대‧서강대‧홍익대)의 학생들이 학생증을 제시하면 10% 할인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 KM그룹의 한국식 햄버거 전문 브랜드 ‘버거옥’의 로고. 이미지=KM그룹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 신뢰도‧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KM그룹은 다양한 식품 체인점을 운영하며 최고품질의 맛과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혁신적인 메뉴개발, 엄격한 품질관리, 탁월한 고객 서비스에 기반을 두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버거옥’은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담은 국내 토종 버거 브랜드로 ‘버거+집옥(屋)’ 또는 ‘버거 OK’로 한식의 맛과 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재치 있는 브랜드명을 도입하며 한국의 맛과 멋, 정성을 담아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자체생산설비를 갖춰 재료의 신선도와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며 소비자에게 항상 믿을 수 있는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라는 설명이다.

 

회사사 측에 따르면, 효율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해 최첨단 통합 전산 시스템 개발 및 도입으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1+1 시그니처 버거는 고객들에게 더욱 큰 만족과 가치를 제공하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이에 따라 심사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Conumer Reputation(품질‧서비스‧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호감‧신뢰‧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실버세대부터 젊은세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식 햄버거라는 아이템을 통해 한국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의 호감도를 얻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으로 이어졌다. 

 

특히 고물가 시대에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한편 KM그룹은 버거옥의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전 메뉴를 10% 즉시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세대‧이화여대‧서강대‧홍익대 등 신촌점 인근의 학생들이 학생증을 제시하면 전 메뉴 10% 할인도 적용한다고 그룹 관계자는 덧붙였다. 

 

김태원 KM그룹 대표는 “고물가 상황 속에도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햄버거를 즐기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시작한 브랜드가 인정을 받으니 기쁘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매장을 늘려나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고품질의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2

유니드, '연말 온기 나눔' 울산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 기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인 유니드가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유니드의 울산 공장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 성금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드

3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