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사잇돌 대출에 Npay 스코어 적용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5:23:06
  • -
  • +
  • 인쇄
중·저신용자 대상 포용금융 확대 추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SGI서울보증은 이달 7일부터 사잇돌 대출 심사에 비금융정보인 “Npay 스코어(네이버페이 스코어)”를 활용해 신용평가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 [사진=SGI서울보증]

사잇돌 대출은 SGI서울보증의 100% 보증을 통해 공급되는 중·저신용자 대상 신용대출 상품이다. 금리 단층현상 해소를 위한 마중물 역할로 2016년 출시돼 은행, 상호금융, 저축은행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취급 중이다.

 

Npay 스코어는 NICE평가정보의 금융정보와 네이버파이낸셜의 비금융정보를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대안신용평가모형으로 대출 신청고객에게 유리한 목적으로만 활용된다. 이에 따라 금융거래이력 부족으로 자금조달 및 대출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초년생 등 금융 소외계층의 대출문턱이 다소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비금융정보인 Npay 스코어를 활용한 이번 고도화에 대해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이 각자의 장점을 살려 서민 생활안정에 기여한 포용금융 사례”이며, “앞으로도 서민의 경제생활을 적극 뒷받침하고, 중·저신용자의 제도권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메가경제=정호 기자] 참이슬과 테라가 올해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3년 연속, 테라가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주류 브랜드로는 두 브랜드만

2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연말 굿즈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동절기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모티브로 한 굿즈를 다시 선보이며, 겨울 시즌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18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붕어빵 액막이 키링 2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굿즈는 지난 9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사전 이벤트를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SNS 선공개 이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

3

롯데마트, 지역 캐릭터 담은 '전국 딸기 대전'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연말 딸기 성수기를 맞아, 전국 산지와 협업한 특별 기획 상품 ’전국 딸기 대전’라인업을 선보인다. 1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주간 운영되는 해당 상품은 논산·완주·담양·고령 등 7개 산지의 지자체 캐릭터를 스티커 형태로 부착한 연말 한정 패키지로, 딸기 구매 과정에서 산지 정보와 지역 특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