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증권, 리테일 영업 역량 강화 박차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5:25:1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iM증권이 리테일 영업 활성화를 위해 직원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리테일 영업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투자자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연수 등의 다양한 역량 강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iM증권]

 

iM증권은 먼저 연금 역량 강화를 위해 '연금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령화 시대의 본격화에 따라 투자자의 연금 자산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직원들의 연금 컨설팅 능력 향상을 통해 특화된 은퇴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고자 한다.

 

지난 2월과 4월엔 전 영업점 직원들 대상으로 연금 기본 및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퇴직연금과 연금저축에 대한 기본적인 리마인드 교육부터 ETF(상장지수펀드) 매매, 연금설계 및 연금을 이용한 절세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전 영업직원의 역량 향상을 도모하고자 했다.

 

이달 10일에는 각 영업점의 연금 매니저 등을 대상으로 실사례를 통한 연금 포트폴리오 구성, 연금 설계 및 인출 시뮬레이션, 퇴직연금 영업 전략, VIP 은퇴솔루션 등의 연금 심화 교육을 진행했다. 3분기에는 직원 우수 영업 사례 공유, 다양한 연금설계 사례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 등의 피드백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적이고 꾸준한 교육 활동을 통해 영업점별 은퇴전문가를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iM증권은 스스로 학습하는 사내 문화 조성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사내 투자 스터디 그룹 'iM 알파랩'을 운영하고 있다. 상·하반기로 두 번에 걸쳐 운영되는 본 스터디 그룹은 지난 2일부터 상반기 과정이 시작됐으며, 약 20명 내외의 투자 학습을 고민하는 직원으로 구성했다.

 

글로벌 투자 툴에 대한 소개, ETF 투자전략, 투자에 챗GPT의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총 9회의 온·오프라인 강의와 학습이 진행될 예정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습과 연구를 통해 본인만의 투자 철학을 만들고 투자 인사이트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iM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에게 양질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직원의 역량 강화가 필수 요건"이라며 "지속적이고 다양한 역량 강화 활동을 통해 효과적인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KT&G복지재단, 베트남 태풍 피해지역 초등학교 리모델링 준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복지재단이 지난 10일 베트남 북부지역 뚜옌꽝 성(省)에 위치한 뚜꽌 초등학교 건물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학생 750여 명이 재학 중인 뚜꽌 초등학교는 지난해 베트남 지역을 강타한 태풍 ‘야기(Yagi)’의 피해로 학교 건물과 시설이 심하게 훼손돼 학생들이 위태로운 환경에서 교육을 이어가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