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한광 국립암센터 원장 취임... "세계 최고의 암 전문 기관으로 성장시키겠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5:27:0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립암센터 신임 원장으로 11월 13일 양한광 박사가 취임했다.


이번에 취임한 양한광 원장은 1960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1995년부터 29년간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로 재직하며 서울대학교병원 외과장, 서울대학교 암병원장, 대한암학회 이사장, 국제위암학회 사무총장 등의 보직을 거쳤다.
 

▲ 국립암센터 양한광 원장 취임

양 원장은 서울대병원에서 위암 연구와 수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서울대병원 위암센터의 팀원들과 협력하여 누적 수술 건수 3만 건을 기록하고, 평균 합병증률 12.4%, 사망률 0.099%의 뛰어난 치료 성과를 달성했다.

이러한 업적은 국내외에서 인정받아, 양 원장은 하버드 의대의 외과 조교수에게도 환자의 수술을 의뢰받는 등 세계적인 위암 전문가로 자리매김하였다.

양한광 원장은 "국립암센터가 국민들에게 최신 암 정보와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신 연구를 선도하며, 국민을 암으로 보호하기 위한 국가암관리정책 수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또한 글로벌 리더 육성을 통해 세계 최고의 암 전문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찐팬 인증' 컵홀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메가MGC커피가 딸기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슈퍼주니어와 'SMGC 캠페인'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긴 컵홀더를 비치하고, 이를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를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

2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3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