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용각산쿨’, ‘2021 잇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대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13 15:40:39
  • -
  • +
  • 인쇄
픽토그램 활용해 효능·복용법 표현

보령제약의 ‘용각산쿨’이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한 '2021 잇-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잇어워드는 제품·시각·패키지·공간환경·디지털멀티미디어·서비스·생활산업 등 7개 부문에 걸쳐 매년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디자인산업계 대표 시상식이다.
 

▲ 용각산쿨 2종(복숭아향, 민트향) 패키지 [보령제약 제공]

 

국내 대표적인 디자인기업 CEO 50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미적가치(독창성)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을 기준으로 심사·평가한다.

용각산쿨은 높은 시인성과 직관적인 픽토그램으로 주요 효능에 대한 문구·복용법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보령제약의 일반의약품(OTC)에 대한 마케팅·유통을 총괄하는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용각산쿨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제품의 정체성·효능효과를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올해 초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 바 있다.

용각산쿨의 새로운 패키지는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복숭아향과 민트향 두 가지 맛에 대해 파스텔톤의 핑크색과 민트색을 각각 적용했다.

또한 ‘지친 목의 기관지 솔루션’이라는 용각산쿨의 카피 문구와 함께 ‘기침, 가래’, ‘목쉼, 목통증, 부기’, ‘목구멍 불쾌감’와 같은 주요 효능과 복용법 등을 직관적인 픽토그램으로 표기한 점이 특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담당자는 “리뉴얼된 패키지는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용각산쿨이 필요한 상황과 제품 효과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