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자사 수필문학상 수상작 ‘오디오북’ 제작...직원 참여형 콘텐츠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7 15:46:10
  • -
  • +
  • 인쇄
보령제약 직원들 재능기부로 제작된 참여형 콘텐츠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참여형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BR리더‘라는 제목으로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 BR리더 오디오북 영상 [보령제약 제공]

 

BR리더는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것이다. 첫번째 작품은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장석창 부산탑비뇨기과의원 원장의 작품 ‘내 모습은 밤 11시 30분‘이다.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당신이 있기에 세상은 더 따뜻해집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보령제약이 2005년 제정한 상이다. 대상을 비롯해 매년 9편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BR리더 오디오북 콘텐츠는 기존의 책자 형태의 작품집에서 벗어나 오디오와 수어로 작품을 낭독해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비장애인은 물론 보고 듣기에 불편함이 있는 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각 장애인의 경우, 자막보다 익숙한 수어를 오디오북에 반영했다.

BR리더 오디오북은 보령제약 직원들이 직접 만든 참여형 콘텐츠다. 기획에서부터 촬영뿐만 아니라 작품을 읽어주는 내레이션과 수어도 보령제약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배민제 보령제약 경영지원본부장은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을 수상한 감동적인 작품들을 좀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마음의 위안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보령제약의 진심이 담긴 콘텐츠들을 제작해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약품 ‘마이녹셀’, 네이버 쇼핑 축제 참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첫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MyNoxell)’이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네이버 연중 최대 쇼핑 축제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 ‘네이버쇼핑페스타’를 리뉴얼한 대규모 할인전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약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960ml’를

2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3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