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용각산쿨’, ‘2021 잇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대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13 15:40:39
  • -
  • +
  • 인쇄
픽토그램 활용해 효능·복용법 표현

보령제약의 ‘용각산쿨’이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한 '2021 잇-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잇어워드는 제품·시각·패키지·공간환경·디지털멀티미디어·서비스·생활산업 등 7개 부문에 걸쳐 매년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디자인산업계 대표 시상식이다.
 

▲ 용각산쿨 2종(복숭아향, 민트향) 패키지 [보령제약 제공]

 

국내 대표적인 디자인기업 CEO 50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미적가치(독창성)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을 기준으로 심사·평가한다.

용각산쿨은 높은 시인성과 직관적인 픽토그램으로 주요 효능에 대한 문구·복용법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보령제약의 일반의약품(OTC)에 대한 마케팅·유통을 총괄하는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용각산쿨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제품의 정체성·효능효과를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올해 초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 바 있다.

용각산쿨의 새로운 패키지는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복숭아향과 민트향 두 가지 맛에 대해 파스텔톤의 핑크색과 민트색을 각각 적용했다.

또한 ‘지친 목의 기관지 솔루션’이라는 용각산쿨의 카피 문구와 함께 ‘기침, 가래’, ‘목쉼, 목통증, 부기’, ‘목구멍 불쾌감’와 같은 주요 효능과 복용법 등을 직관적인 픽토그램으로 표기한 점이 특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담당자는 “리뉴얼된 패키지는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용각산쿨이 필요한 상황과 제품 효과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