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3년 연속 1위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16:02:12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호텔 부문 1위를 13년 연속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롯데호텔앤리조트>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대규모 소비자 표본조사를 통해 산업군별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50년 이상의 호텔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개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구축에 힘쓰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멀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춰 브랜드 시너지 효과를 한층 높였다는 설명이다.

 

최상위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부터 ▲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 VL 롯데리조트 롯데스카이힐CC까지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맞춘 시그니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

 

적극적인 ESG경영도 주목받고 있다. 폐기물 저감을 위한 침구류 세탁 그레이 카드, 무라벨 생수병, 다회용 디스펜서 어메니티, 친환경 포장 등은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실천한 대표 항목들이다. 탄소 배출 저감과 더불어 적극적인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통해 2021년부터 오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넷 제로(Net Zero)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정미은 롯데호텔앤리조트 운영부문장은 KS-PBI 인증수여식 현장에서 “13년 연속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수상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진정성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더욱 신뢰받는 호텔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사과2', MZ세대도 사로잡은 '찐 리얼' 예능의 힘 증명 '화제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가 시즌2로 돌아와 안방극장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1월 1일 첫 방송한 SBS Plus, Kstar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 시즌2는 2주 연속 시청률과 화제성을 사로잡으며 ‘리얼 연애 예능 끝판왕’의 성공적 귀환을 알렸다. 더욱 맵고 독하게 돌아온 ‘독사과’가 MZ 세대까

2

3세대 아이돌 트와이스, 시미픽 글로벌 투표에서 1위… 글로벌 팬심 재점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챗봇 ‘심심이(SimSimi)’를 기반으로 200여 개국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아이돌 투표 서비스 ‘시미픽(SimiPick)’에서 3세대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TWICE)가 전 세계 팬들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5년 데뷔 이후 ‘Cheer Up’, ‘TT’, ‘Likey’ 등 히트곡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3

펄어비스, 3Q 매출 1068억 기록…전분기比 34.3%↑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068억원, 영업이익 106억원, 당기순이익 29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34.2%, 전년동기 대비 34.3%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검은사막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에 따른 게임 매출 증가 및 외환 환산 이익 등으로 흑자 전환했다.3분기 ‘검은사막’은 신규 클래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