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과 개방형 사업제휴 제안은 'WON파트너십'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15 15:50:59
  • -
  • +
  • 인쇄
핀테크 스타트업 비금융 생활서비스 지원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금융이 개방형 제휴 프로그램인 'WON파트너십'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금융이 지난 11일 개방형 제휴 프로그램인 ‘WON파트너십’을 오픈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WON파트너십은 우리금융과 제휴를 희망하는 핀테크와 스타트업에 우리금융이 보유한 전략자산을 활용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금융은 금융과 비금융 간 경계를 허물고 협업 가능성을 모색해 ▲고객기반 확대 ▲신 수익원 창출 등 신사업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우리은행에서 WON파트너십을 먼저 시행한다. 사업 제안이나 제휴를 희망하는 기업이 우리은행 홈페이지 상단 '제휴제안'을 클릭하면 별도 로그인 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안을 접수할 수 있다. 제휴제안 분야는 ▲오픈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 ▲빅데이터 ▲클라우드 ▲간편결제 ▲비대면 상품제휴 ▲인증·보안 ▲비금융 생활서비스 등으로 구분된다.

 

제휴 희망 기업은 제안 접수 후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최종 검토 결과는 이메일로 회신 받는다. 접수된 제안이 정식으로 채택되면 우리금융과 별도 협의를 거쳐 구체적인 사업 추진 방안을 협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제안이 채택된 기업들은 우리금융 여러 계열사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WON파트너십은 9월 말까지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종합금융, 우리금융저축은행 등 우리금융 전 계열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우리금융은 금융규제 샌드박스 홈페이지에 WON파트너십 안내문을 게시해 잠재력을 갖춘 핀테크 기업들의 제안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WON파트너십을 통해 핀테크와 스타트업 기업의 협업 제안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금융은 WON파트너십과 같은 개방형 제휴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수익원과 서비스 발굴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론칭 100일 기념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의 론칭 1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서비스 100일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17일 오후 6시 ‘더 스타라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원작자인 정성환 게임테일즈 대표와 주요 개발진이 출연한다.방송에서

2

넥슨, 아크 레이더스 겨울 업데이트 ‘콜드 스냅’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의 겨울 맞이 업데이트 ‘콜드 스냅(Cold Snap)’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콜드 스냅’ 업데이트는 출시 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무료 업데이트로, 오는 1월 13일까지 혹한의 겨울 계절을 담은 신규 맵 조건을

3

메리츠화재,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상고심 제외)' 특약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화재는 민사소송 절차 중 발생한 출석비용을 보장하는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상고심 제외)’ 특약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특약은 출시 2달 전인 지난 10월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독창성과 유용성, 진보성, 노력도 등을 인정받아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상고심 제외)은 업계 최초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