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실전 모의고사’ 출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5:52:35
  • -
  • +
  • 인쇄
前 자문위원 직강 및 중국어 해설 PDF 제공
CBT 모의고사 10회분 수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외국인의 국내 체류 자격 취득 및 귀화 시험 준비를 돕는 신간 ‘최신판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실전 모의고사 10회분+무료특강’을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실전 모의고사’ 이미지 [사진=에듀윌]

사회통합프로그램(KIIP)은 이민자가 한국 사회 구성원으로 적응하는 데 필요한 기본 소양을 함양하는 제도다. 최근 결혼이민자,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등 국내 체류 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사전평가 응시 수요도 가파르게 늘고 있다.

사전평가 점수는 교육 단계 배정과 영주·귀화 신청 시 필수 요건으로 작용해 고득점 달성이 중요하다.

이번 신간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실전 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실제 시험과 동일한 유형의 CBT(컴퓨터 기반 시험) 모의고사 10회분을 수록해 충분한 문제 풀이 연습이 가능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점검하고 약점을 보완하는 데 최적화됐다.

특히 외국인 수험생들이 겪는 언어적 장벽과 학습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장치들을 대폭 강화했다.

사회통합프로그램 前 자문위원이 직접 강의하는 해설 특강을 무료로 제공해 공신력을 높였으며, 교재 내 모든 해설에 대한 ‘중국어 번역 PDF’를 제공해 중국어권 수험생들이 내용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단순 문제 풀이를 넘어, 정답과 오답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문제 풀이 팁(TIP), 관련 필수 이론을 함께 수록해 한 권으로 이론 복습과 실전 대비를 동시에 끝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이번 교재는 한국 정착을 꿈꾸는 외국인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언어적, 내용적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세심하게 공을 들였다”며 “앞서 출간된 기본서인 ‘사회통합프로그램 핵심총정리’와 함께 학습한다면 보다 확실한 합격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판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실전 모의고사’는 에듀윌 도서몰을 비롯해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쿠팡 등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룩스브라더스, 맞춤 수트 서비스 ‘MTM’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 가 207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담아 MTM(Made to Measure)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MTM 서비스는 전국 5개 매장(갤러리아 광교, 현대백화점 판교, 롯데백화점 잠실·광주·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이 주문을 완료하면 즉시 제작이 시작되며, 약 4주 후 완성

2

상하농원, 관광콘텐츠 부문 ‘2025 한국관광의 별’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문화체육관광부 ‘2025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여,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관광 자원과 관련 단체, 종사자 등을 선정한다. 올해는 관광지, 관광 콘텐츠, 관광 발전기여자 등 3개 분야 10개를 선정했

3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진그룹은 28일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4회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한진빌딩 본관에서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가 진행한 세미나에는 류경표 한진칼 부회장과 한진그룹 소속 그룹사 컴플라이언스·경영·노무·정보보안 등 관련 업무 담당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류경표 한진칼 부회장은 인사말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