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메이스, ‘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6:04:58
  • -
  • +
  • 인쇄
‘다크 앤 다커’ 단일 IP 통해 수상 영예
커뮤니티 기반 운영·현지화 전략의 성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언메이스는 지난 4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도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 ‘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이미지 [사진=아이언메이스]

아이언메이스는 대형 퍼블리셔 없이 자체 서비스 기반으로만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일궈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자체 개발·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이언메이스는 국가별 게이머 성향과 콘텐츠 소비 방식이 상이한 게임 산업 특성을 고려해  북미·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현지 전문 마케팅 대행사와 협업하며 정교한 현지화 전략을 전개해 왔다.

또한 디스코드(Discord), 레딧(Reddit) 등 유저 커뮤니티 기반의 실시간 피드백 수렴 체계를 운영하여, 유저와 함께 게임을 성장시키는 상호 소통형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자사의 대표 IP ‘다크 앤 다커(Dark and Darker)’는 ‘7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신생 개발사로는 이례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다크 앤 다커는 던전 탐험 기반의 하드코어 던전 익스트랙션 PC 온라인게임으로, 탈출·생존 요소를 결합한 독창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유저들로 하여금 출시 초기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유저들의 자발적 홍보 및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스팀(Steam) 내 누적 위시리스트 등록 수 224만 명(역대 2위), 최고 동시접속자 10만 명을 기록하며 글로벌 커뮤니티 중심의 팬층을 구축했다.

아이언메이스 관계자는 “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은 B2B, B2C를 아우르는 직접적 소통 채널 확보와 전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IP 경쟁력 강화, 플랫폼 다변화, 글로벌 커뮤니티 중심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K-게임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