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체육회 공식파트너 후원사 선정…한류‧스포츠산업 발전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4 16:05:5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주식회사가 대한체육회와 공식파트너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홍기 CJ주식회사 대표와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 (왼쪽부터) CJ 김유상 스포츠마케팅 담당, CJ 경욱호 마케팅실장,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CJ 김홍기 대표이사, 대한체육회 김종수 사무부총장, 대한체육회 오지윤 스포츠마케팅 사업단장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CJ]

 

이번 '대한체육회 1등급 공식파트너사'로 선정된 CJ는 내년까지 대한체육회 휘장과 공식 후원사 명칭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됐다.

CJ는 대한체육회와 함께 올해 열리는 항저우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에서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파리올림픽에서는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를 통해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마케팅 협업과 한국의 푸드‧콘텐츠‧스포츠 등 다양한 K-콘텐츠를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김홍기 CJ 대표는 "대한체육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이끄는 대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마케팅 협업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핵심 한류 문화 사업을 영위하는 CJ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발걸음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청담서 ‘이자벨마랑’ 26SS 첫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이 2026년 봄·여름(SS) 시즌 전략을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LF는 지난 27일 서울 청담동 이자벨마랑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26 SS 시즌 프리뷰 행사를 열고 신제품과 브랜드 전략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프랑스 본사 관계자를

2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핵심광물은 산업 아닌 안보 문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은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외교·정책 싱크탱크 애틀랜틱 카운슬이 워싱턴D.C에서 개최된 '광물 안보를 위한 동맹 파트너십 모델' 대담회에 참석했다고 28일 밝혔다. 최 회장은 이번 행사에서 핵심광물 이슈가 더 이상 단순한 산업·경제 문제가 아니라 국가 안보와 직결된 사안으로 전환됐다는 점

3

홈앤쇼핑, 프리미엄 이탈리아 일주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2026년 신년 특집으로 한진관광과 손잡고 고품격 이탈리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31일 오후 6시 40분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이탈리아 중·북부를 아우르는 9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항공편은 티웨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로마 왕복 직항을 이용한다. 옵션 관광, 기사·가이드 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