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리아 신임 대표에 '스타벅스' 출신 이주연 부사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2 16:08:0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SPC가 22일 계열사 대표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SPC는 이명욱 파리크라상 부사장을 파리크라상 중국법인 대표로 현지 파견했다. 또한 비알코리아 대표에는 이주연 부사장을 선임했다. SPL 대표는 박원호 부사장이 맡는다.
 

▲ (왼쪽부터) 이명옥 파리크라상 대표, 이주연 비알코리아 대표, 박원호 SPL 대표 [SPC그룹 제공]

 

이번 대표 인사에서 SPC는 전문성을 강조했다.

파리크라상은 한국 각자 대표와 중국법인 대표를 겸직하던 이명욱 부사장을 중국 현지로 파견해 전담하게 했다. 코로나19로 수년간 어려움을 겪었던 중국 시장이 최근 봉쇄를 완화하고 경기 부양에 나서는 등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어 사업을 적극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을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스타벅스의 마케팅을 총괄해 온 이주연 부사장을 CEO로 영입했다. 1975년생의 이 부사장은 비알코리아의 디지털 전환 전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PL은 SPC의 식품산업 안전 분야 전문가로서 안전경영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박원호 부사장을 대표로 선임했다. 박 부사장은 현장 안전과 함께 노동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펼쳐 그룹의 안전 경영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SPC 관계자는 “이번 인사의 키워드는 혁신과 전문성”이라며 “각 계열사에 필요한 핵심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리더들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