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팬글로벌, ‘K-POP 팬덤의 성지’ 브랜드 구축 위해 위드뮤 잠실롯데점 오픈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6:10:05
  • -
  • +
  • 인쇄
▲사진=코팬글로벌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K-POP 굿즈 전문 기업 코팬글로벌이 운영하는 리테일 브랜드 위드뮤(Withmuu)가 지난 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내에 ‘위드뮤 스토어(잠실롯데점)’를 공식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위드뮤는 K-POP, K-드라마, 캐릭터 등 다양한 IP 기반의 공식 굿즈를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테일 브랜드로, 명동·홍대·용산 등 주요 거점을 통해 ‘K-POP 팬덤의 성지’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잠실롯데점 오픈은 위드뮤 브랜드의 성장 궤도를 확인할 수 있는 핵심 거점으로, 국내 팬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이 집중되는 잠실권역에서 K-POP 굿즈 스토어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현재 일본(도쿄·오사카), 인도네시아(자카르타) 등 해외 주요 거점에서도 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태국 방콕 신규 스토어 오픈을 준비 중이다.

 

잠실롯데점은 국내 최다 종류의 응원봉, 아티스트 공식 굿즈, 음반, 팬시용품 등 폭넓은 상품 라인업을 갖춘 대형 스토어로, 팬들이 직접 방문해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롯데월드 입구 인근 롯데월드 어드벤처몰 지하1층에 위치해, 잠실역과 롯데월드타워를 오가는 국내외 방문객의 유입이 활발한 지역적 장점도 지니고 있다.

 

또한 K-POP과 일본의 글로벌 캐릭터 콘텐츠 기업 산리오의 IP를 결합한 ‘K-POP 산리오존’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코팬글로벌과 산리오는 ‘마이멜로디(My Melody)’,‘시나모롤(Cinnamoroll)’ 등 인기 캐릭터 카페를 비롯해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해왔으며, 이번 특별 기획존에서는 산리오 캐릭터와 K-POP 아티스트 IP가 결합된 포토카드 홀더, 파우치, 응원봉 액세서리 등 한정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픈과 함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POP DEMON HUNTERS(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공식 응원봉과 액세서리를 공개하며 팬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팬글로벌은 해당 작품의 공식 응원봉 및 액세서리를 기획·개발하고 글로벌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위드뮤 스토어와 주요 해외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다. 스토어 내에는 작품의 세계관을 반영한 연출존이 마련되어, 팬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코팬글로벌 관계자는 “잠실롯데점 오픈은 위드뮤가 팬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이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IP와 협업하여 팬들이 일상 속에서 K-POP을 즐길 수 있는 굿즈 스토어 경험을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팬글로벌은 K-POP, K-드라마, 캐릭터 등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응원봉과 공식 굿즈(MD)를 기획·제작하고 글로벌 유통하는 대한민국 1위 K-POP 굿즈 전문 기업으로 손꼽힌다. 

 

자사 브랜드 위드뮤(Withmuu)를 통해 오프라인 스토어와 글로벌 온라인몰을 운영하며, 팬들이 콘텐츠와 상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K-POP 굿즈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