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금융감독원 ‘2025년 재무공시 우수법인’ 선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6:24: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5년도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돼 20일(목)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금융감독원이 상장법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재무공시 품질 평가의 일환으로, 국제표준 XBRL(Extensible Business Reporting Language) 기반 재무공시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투자자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 이승우 금융감독원 부원장보(왼쪽)와 이현용 티웨이항공 재무 담당임원(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XBRL은 기업 재무제표 등 재무정보를 전자 문서 형태로 표준화하여 공유하는 국제 공통 언어로, 재무 정보 분석을 용이하게 할 뿐 아니라 해외 투자자 또한 동일한 기준으로 공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외 투자자에 대한 정보 접근성 제고, 대한민국 자본시장의 국제화 기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4년 공시 의무적용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실무자 역량 강화와 함께 자체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데이터의 정확성을 향상시킨 점이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 작용했다.

 

티웨이항공 회계 실무자는 앞으로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 XBRL 재무공시 가이드라인·제도 개선 논의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공시 품질 개선과 제도 발전 과정에서도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티웨이항공 이현용 재무담당 임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재무공시의 투명성과 정보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앞으로도 정보이용자들에게 책임 있는 공시를 통해 신뢰받는 항공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CJ온스타일서 ‘일본 동경 3박 4일’ 풀패키지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CJ온스타일 홈쇼핑을 통해 '일본 동경 3박 4일 일루미네이션' 풀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동경은 세계적인 대도시의 활기와 전통적인 정취가 공존하는 관광지로, 쇼핑·미식·문화·도심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다. 오는 22일 오후 6시

2

모두투어, ‘2025 메가주(하) 일산’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오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5 메가주(하) 일산’ 반려동물 박람회에 참가한다. 국내 펫팸족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모두투어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 브랜드 ‘모두N펫’을 중심으로 현장 홍보와 예약 판

3

아워홈, 수능 마친 고3 위해 ‘바이트더비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평택 한광여고, 한광남고와 손잡고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해 ‘바이트더비트(Bite the Beat)’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바이트더비트는 사내식당 현장에서 DJ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며 음악과 식사가 어우러지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단순 식사 공간이라는 기존 사내식당의 고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