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아카데미 8기 발대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22 16:36: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8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넷마블게임아카데미 8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아카데미 8기 발대식 개최 [사진=넷마블]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선발된 학생 64명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강사진이 참여했다. 자문위원을 맡은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 등도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참가 후기와 후배들을 위한 Q&A 등도 이어졌다.

게임아카데미 2기를 수료한 이대용·이소연 학생은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경험을 쌓고 멘토들의 지원과 함께 동종업계 종사자와 네트워크를 다지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며 "8기 여러분도 게임아카데미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8기 학생들은 앞으로 약 8개월 간 오프라인에서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와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형찬 시의원, “국회 ‘국가재정법 일부개정법률안’ 본회의 조속 통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서울시의회 우형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양천3)은 지난 9월25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가결된 ‘국가재정법 일부개정법률안’의 본회의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이번 개정안이 통과되면 목동선·강북횡단선 사업이 다시 추진될 수 있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국가재정법 제38조(예비타당성조사) 제6항 중

2

아모레퍼시픽 그룹, 주요 브랜드 선전에 3분기 영업익 1043억원...전년比 39% 늘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연결 기준 올 3분기 매출 1조1082억원, 영업이익 104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39% 늘어난 수치다. 아모레퍼시픽 그룹 측은 "라네즈, 에스트라, 설화수, 려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확산과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이 그룹 전체

3

에스알, 차세대 SRT 제작 과정 ‘첫 공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차세대 SRT ‘EMU-320’ 제작 현장을 지난 5일 첫 공개했다. 에스알은 최근 경남 창원 소재 철도차량 검사장을 찾아 EMU(Electric Multiple Unit)-320형(型) SRT 신조차량 누수시험 현장을 점검했다. 동력분산식 열차인 EMU-320은 현대로템에서 14편성을 제작하고 있다.SRT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