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FUNding’ 캠페인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6:38:12
  • -
  • +
  • 인쇄
스타와 팬이 함께 하는 기부 챌린지 ‘러브온탑’ 연계
강다니엘, 정동원, 박경림 등 스타들과 팬이 함께 참여
기부금 가족돌봄청년들의 생계 지원비 사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이 진행하는 기부 챌린지 ‘러브온탑’과 연계해 실시한 ‘FUNding’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 ‘FUNding’ 캠페인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FUNding은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의 총칭이다.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스타와 함께하는 러브온탑 기부 챌린지’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이번 FUNding 캠페인은 스타와 팬들이 즐겁고 보람차게 기부에 참여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 지원 단체 ‘바보의나눔’과 콘텐츠 기획 제작사이자 희망파트너 ‘비타콘’이 스타들의 기부 챌린지를 진행하고, 희망스튜디오가 팬들이 응원하며 함께 할 수 있는 FUNding 캠페인을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 열어 동참했다.

희망파트너란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즐거운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기업 및 게임 IP를 말한다.

바보의나눔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러브온탑’에서 지난 3월 7일부터 이달 8일까지 6개월간 스타들이 참여하는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그룹 비투비를 시작으로 TNX, 정동원, 박경림, 강다니엘, 엔플라잉, 박지현 등 열 팀의 스타가 출연해 장난감 총으로 컵을 쓰러뜨려 기부금을 쌓아가는 미션에 도전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은 해당 챌린지를 응원하는 팬들이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FUNding캠페인을 오픈했다.

해당 캠페인은 6개월간 누적 조회수 200여만 회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모금된 기부금은 총 1619만원으로 운영비 공제 없이 전액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전달된 돼 어린 나이에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들을 위한 생계 지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이번 FUNding은 스타와 팬들이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의미 있게 활용해 주신 뜻깊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스타와 팬덤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