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HD현대 회장, 상공의 날 '금탑산업훈장' 받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5 16:38:4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HD현대는 권오갑 회장이 15일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나라 조선 산업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 등 기업 경영자로서 이룬 성과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밝혔다.

 

▲ 권오갑 HD현대 회장(오른쪽)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사진=HD현대 제공]


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으로, 금탑산업훈장이 최고 등급에 해당한다.

44년간 회사에 몸담은 권 회장은 혁신에 기반한 과감한 의사 결정과 소통 경영으로 HD현대를 기술 중심의 글로벌 종합 중공업 기업 반열에 올려놨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조선업이 불황을 겪던 2014년 현대중공업 사장으로 부임해 사업구조 재편, 비핵심사업 매각 등 고강도 개혁을 단행했다.

2021년에는 두산인프라코어를 인수해 건설기계 사업 부문을 확대했고, 지난해 말에는 판교에 '글로벌 R&D 센터(GRC)'를 지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회사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

또 중전기, 건설기계 등 각 사업부를 독립법인으로 출범시켜 독자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첨단 중공업그룹으로 성장시켰다.

더불어 지난 2011년 임직원 급여의 1%를 기부해 ‘현대오일뱅크1%나눔재단’을 설립한 뒤 2020년에는 이를 그룹 전체로 확산시켰다.

권 회장은 "금탑산업훈장 수훈은 그동안 각 분야에서 국가대표라는 사명감으로 함께 노력해준 HD현대 임직원 덕분"이라며 "앞으로 미래 기술개발과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