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HD현대 회장, 상공의 날 '금탑산업훈장' 받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5 16:38:4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HD현대는 권오갑 회장이 15일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나라 조선 산업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 등 기업 경영자로서 이룬 성과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밝혔다.

 

▲ 권오갑 HD현대 회장(오른쪽)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사진=HD현대 제공]


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으로, 금탑산업훈장이 최고 등급에 해당한다.

44년간 회사에 몸담은 권 회장은 혁신에 기반한 과감한 의사 결정과 소통 경영으로 HD현대를 기술 중심의 글로벌 종합 중공업 기업 반열에 올려놨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조선업이 불황을 겪던 2014년 현대중공업 사장으로 부임해 사업구조 재편, 비핵심사업 매각 등 고강도 개혁을 단행했다.

2021년에는 두산인프라코어를 인수해 건설기계 사업 부문을 확대했고, 지난해 말에는 판교에 '글로벌 R&D 센터(GRC)'를 지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회사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

또 중전기, 건설기계 등 각 사업부를 독립법인으로 출범시켜 독자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첨단 중공업그룹으로 성장시켰다.

더불어 지난 2011년 임직원 급여의 1%를 기부해 ‘현대오일뱅크1%나눔재단’을 설립한 뒤 2020년에는 이를 그룹 전체로 확산시켰다.

권 회장은 "금탑산업훈장 수훈은 그동안 각 분야에서 국가대표라는 사명감으로 함께 노력해준 HD현대 임직원 덕분"이라며 "앞으로 미래 기술개발과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에프앤비, 치킨 업계 최초 ‘주 6일 배송’ 전국 유통망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주 6일 배송’ 전국 유통망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촌의 주 6일 배송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일반적인 배송 주기인 주 3~4회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기존 주 3회 수준이던 격일 배송을 주 6회로 확대해, 원육 신선도와 가맹점 운영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배송 빈도를 늘

2

강원랜드,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 강화…우수 중소기업 7곳 포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에 나선다.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6일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이달곤)와 ‘2025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의 지속가능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랜드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동반위의

3

재발 잦은 난소암, 전이 억제 단서 찾았다…항말라리아제 유래 ‘DHA’ 효과 규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난소암은 부인암 가운데 5년 생존율이 가장 낮은 암으로 꼽힌다. 암줄기세포의 자가재생 능력과 항암제 내성, 높은 이동성으로 인해 복강 내 전이가 흔하고 재발률이 높다는 점이 치료의 가장 큰 난제로 지적돼 왔다.경희대병원 산부인과 권병수 교수팀은 숙명여자대학교 생명시스템학부 김종민·유경현 교수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난소암의 전이와 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