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서비스 5주년 맞이 대축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6:48:22
  • -
  • +
  • 인쇄
신룡의 축복·경험치 버프 등 성장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20일 MMORPG ‘미르4’가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 ‘미르4’ 서비스 5주년 맞이 대축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미르4’는 위메이드 핵심 IP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을 계승한 정식 후속작이다. 2020년 11월 25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동양 판타지 특유의 세계관과 고유한 게임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용자 친화적 소통과 체계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2021년 8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버전을 선보였고, 현재는 전 세계 누적 회원 수 2500만 명에 이르는 위메이드의 대표 타이틀로 성장했다.

‘미르4’는 12월 17일까지 실패한 합성 이력 중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룡의 축복 티켓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같은 기간 경험치 획득량을 높이는 경험치 버프 혜택이 적용된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냥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르 대륙 전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총총·몽몽의 달맞이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장비 재료, 정령석, 무공서 소환권 등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한 ‘덕분이의 5주년 기념 연회 교환상점’에서 사냥을 통해 수집한 ‘연회 초대장’을 신룡의 축복 티켓과 영웅 성장 재료 등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르4’는 ▲소환권 선택상자와 전설 성장 재료를 선물하는 5주년 기념 우편 이벤트 ▲전설 청룡 조각상, 전설 정령석 소환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 2종 ▲용의 재료, 정령석, 무공서 소환권 등을 100동전에 판매하는 암시장 동전 상점 할인 행사 ▲장기 이용자를 위한 환급 이벤트 등 풍성한 5주년 혜택을 마련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신기선 에피소드 9, 10장 공개로 칠곡산, 천혈곡 등 새로운 지역이 열렸고, 관련 위업과 임무, 의뢰 콘텐츠가 확장됐다.

새로운 장비 성장 시스템 ‘혼원’도 도입됐다. 혼원은 마석과 흑철을 사용해 일정 조건을 만족한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120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개방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가 먼저 막았다"…SK텔레콤, 보이스피싱·스팸 11억건 차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2025년 한 해 동안 음성 스팸·보이스피싱 통화, 문자 등 각종 통신 사기 시도 약 11억건을 선제적으로 차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AI 기술을 스팸·피싱 대응 업무에 적극 도입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다. 지난해 SK텔레콤은 유관 기관에 신고되지 않은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2

LG이노텍,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LG이노텍은 이번 투자금을 신사업 확대를 위한 광주사업장 증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은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차량 AP(Application Processor Module)모듈 생산라인이 추가로 들

3

“모바일 말고 PC로 꼼꼼히”…구구스, 중고 명품 ‘대화면 쇼핑’ UX 전면 개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중고 명품 플랫폼 구구스가 PC 중심의 이용 환경을 강화했다. 구구스는 PC와 태블릿 등 대화면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중고 명품 시장에서 온라인 거래 비중이 확대되는 흐름 속에서, 모바일 앱 중심 전략을 넘어 PC 이용자까지 포괄하는 온라인몰 경쟁력 강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