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게임 문화 체험 프로그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22 16:53: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1일 성남시 주최로 열린 '제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에게 자사 이동식 테마파크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게임 문화 체험 프로그램 [사진=카카오게임즈]


2019년 10월 도입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축제에는 약 600명의 관람객들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방문했다.

부스를 찾은 다문화·외국인 가족은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등을 체험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세계인의 날'을 맞아 축제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기반으로 사회 곳곳에 '일상이 게임이 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성남시에 있는 분당종합사회복지관 돌봄 아동과 특수교육기관인 성남혜은학교 재학생,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