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8 16:59:12
  • -
  • +
  • 인쇄

넷마블이 자체 기축통화 기반의 블록체인 생태계인 'MBX(MARBLEX)'의 서비스 관련 정보를 28일 공개했다.
 

▲ [넷마블 CI]


넷마블에 따르면, MBX는 클레이튼(Klaytn) 메인넷에 기반한 블록체인 생태계로, 넷마블에서 개발·서비스하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방식으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정식 서비스는 내달 중 오픈 예정이다.

MBX 생태계 내 기축통화로는 'MBX'가, 지갑으로는 'MBX 월렛'이 각각 활용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내달 'A3: 스틸 얼라이브(글로벌)' 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게임과 기술을 연계하고, 대체불가토큰(NFT)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로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 MBX 서비스 출시에 앞서 이날 공식 SNS 페이지를 공개하고, 내달 7일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MBX 백서(White paper)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담 자회사를 설립하고, 서비스 기획, 서버 개발, 마케팅, 경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