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9 17:15:0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사진=형지엘리트]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벌 에이지테크 시장 규모는 2025년 약 2조 7000억 달러로 추정된다. 고령화 사회에서 돌봄·이동·재활 기능을 기술로 확장하는 핵심 산업으로 평가된다.

 

이번 협력은 인천 지역을 거점으로 산업·교육·기술 연구 3개 주체가 초고령화 사회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사회 복지 증진과 지속 성장 동력 확보를 동시에 노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형지엘리트는 전국 2000여 개 시니어 특화 유통망과 의류 설계 노하우를 활용해 웨어러블 로봇 양산과 유지보수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헥사휴먼케어는 제품 경량화와 원가 절감형 모델 개발을 담당한다. 재능대학교는 ‘로봇 케어 매니저’ 양성 및 실증 기지 운영을 맡는다.

 

기업·교육기관은 기술 개발부터 제품화, 현장 실증, 시장 확산까지 이어지는 통합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국가적 복지 모델로 확장 가능성도 논의 중이며, 고령자 이동권 보장과 낙상 예방을 통해 의료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연구·교육 기관과 협력해 첨단 기술과 공공 정책을 잇는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만들 것”이라며 “인천을 로봇 복지 메카로 도약시키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찐팬 인증' 컵홀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메가MGC커피가 딸기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슈퍼주니어와 'SMGC 캠페인'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긴 컵홀더를 비치하고, 이를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를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

2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3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