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사모운용 사장단과 사랑의쌀·연탄 나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7 17:16:24
  • -
  • +
  • 인쇄
저소득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돕기 위해 온정 전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사모운용사 사장단과 함께 수색동 저소득층 가구에 쌀과 연탄 등을 지원하는 ‘사랑의 쌀,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동훈 엔에치헤지자산운용 대표와 서정규 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 대표, 김형호 한국채권투자운용 대표 등 사모운용사 사장단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금융투자협회가 7일 사모운용사 사장단과 함께 수색동 저소득층 가구에 쌀과 연탄 등을 지원하는 ‘사랑의 쌀,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왼쪽부터) 이동훈 엔에이치헤지자산운용 대표, 이용희 수색동주민센터 동장, 서유석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 서정규 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 대표 [사진=한국금융투자협회]

 

이날 금융투자협회 임직원과 사모운용사 대표 20여명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직접 찾았다. 이들은 금융권 공동 새희망힐링펀드에서 지원한 쌀 10kg들이 380포와 협회·사모운용사가 마련한 연탄 2700장, 김장김치 5kg들이 350박스를 수색동 주민센터를 통해 각 가구에 전달했다.

서유석 한국금융투자협회장은 “추운 겨울나기를 위해 어느 때보다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사랑의 불씨가 필요한 때”라며 “앞으로도 금융투자업계는 사회적 책임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금투협은 오는 9일 금융권 공동 새희망힐링펀드의 지원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산하 사회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0명에게 2000만원 상당의 학용품 선물세트를 전달한다.

한편 금투협은 매년 업계와 함께 ▲사랑의 김치 Fair ▲사랑의 공부방 ▲자선야구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 중증장애인 생활시설 ‘한사랑마을 임직원 봉사활동’을 비롯해 ‘영등포 장애인사랑나눔의집 배식봉사’, ‘김포 소망의집 김장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나서고 있다.

올 연말에는 금투협 모든 임직원이 심장병 환우 수술을 지원하는 기부에 동참하는 등 사회적 책임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올리브영, 압구정에 첫 ‘글로벌 미용관광’ 특화매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기존 '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을 글로벌 미용관광(Beauty Tourism) 특화매장으로 리뉴얼 이전해 30일 재개장한다. 새단장한 매장은 기존(46평) 대비 5배 이상으로 커진 260평 규모다. 미용관광을 위한 방한관광객이 많은 압구정로데오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2

제주 드림타워, ‘뮤직 나이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추석을 맞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K-문화를 알리는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해 제주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10월 초 추석 연휴 기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플라자(분수 광장)에서 K-컬처 드림(K-Culture Dream) 뮤직나이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추석 연휴 제주

3

아시아나 마일리지, 대한항공과 합병후에도 10년 사용 가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은 30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10년간 별도 유지 원하는 시점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의 전환 지원 우수회원 통합방안 마일리지 사용계획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발표했다. 대한항공은 6월 12일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에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제출한 바 있으며, 공정위로부터 수정보완 요청을 받아 9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