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박홍배 금융노조 위원장 사퇴 결정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3-22 17:35:28
  • -
  • +
  • 인쇄
총선 비례의원 출마 행보에 집중 예상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22대 총선에 야당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하는 박홍배 한국노총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금융노조) 위원장이 사퇴를 결정한 것으로 메가경제 취재 결과 확인됐다. 

 

▲ 박홍배 한국노총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금융노조) 위원장이 22일 사퇴를 결정했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노조 지부대표자회가 오후 4시에 열린 가운데 박홍배 위원장은 “사퇴”하기로 결정했다.

 

회의에 참석한 한 노조 관계자는 메가경제에 "박 위원장이 지부 위원장과 간부들이 모인 자리에서 직접 위원장직을 사퇴하겠다고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박 위원장은 공식적으로 이번 총선에서 비례의원 입성에 더욱 매진할 것으로 보인다. 박 위원장은 총선 출마 관련 명분으로 “금융권 노동자들의 권익을 향상시키고 현정권을 심판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혀왔다. 

 

한편, 박 위원장은 KB국민은행노조 위원장을 역임한 뒤 2020년 금융노조 위원장에 당선됐으며 2022년 재선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노조위원장 연임 당시 19년 만의 총파업을 주도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연합 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의 4·10 총선 비례대표 명단에 지난 17일 8번을 받아 순번 10번 안에 이름을 올렸다. 순번 8번은 당선 안정권으로 이변이 없는 한 국회 입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는 게 금융권 안팎의 시각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스코퓨처엠, 美 전고체 배터리 선두 '팩토리얼'에 베팅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미래 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해 미국의 전고체 배터리 업체인 팩토리얼 기업에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7일 미국의 팩토리얼과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26일 투자금 납입을 완료했다. 지난해 11월 양사가 전고체 배터리 기술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데 이어 협력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한 것이다. 포

2

블랙야크 나우, 2026 봄 ‘에센셜 라인’ 공개…29CM서 단독 선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YN블랙야크그룹이 전개하는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nau)는 2026년 봄 시즌 컬렉션 ‘에센셜 라인’을 온라인 패션 플랫폼 29CM를 통해 단독 선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에센셜 라인’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겨냥해 편안함과 활용성을 강화한 기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한 미니멀한

3

도미노피자, 28일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새해 첫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8일 단 하루 동안 SKT 고객에게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혜택은 도미노피자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방문 포장 주문에 한해 적용되며, 주문 금액이 2만50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