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BIC 부스 호응속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7:23:09
  • -
  • +
  • 인쇄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퍼블리싱 협약 체결
‘스토브인디 유니온’ 첫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이하, BIC)의 부스에 약 2700여 명의 관람객과 창작자들이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 스토브 현장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이번 BIC에서 자사의 대표 레이블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브’ 부스와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 하는 다양한 타이틀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존’을 운영했다.

‘팝업 스토브’ 브랜딩 부스는 스토브의 대표 5개 레이블을 주제로 ‘스토브 ONLY’ 퀴즈, 무료 게임 배포 ‘스토브는 0원해’, 스토브 한글화 인기투표 ‘스토브는 한글이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 만족도를 높였다.

모든 레이블 체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스토브 할인 쿠폰과 굿즈가 제공돼 호평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존’에서 직접 퍼블리싱하는 ‘네온 어비스 2(Neon Abyss 2)’, ‘아르티스 임팩트(Artis Impact)’, ‘V.E.D.A’, ‘아키타입 블루(Archetype Blue)’,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등 5종의 타이틀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플레이 체험과 스팀 위시리스트 등록 이벤트가 진행되며, 퍼블리셔로서 스마일게이트의 세심한 지원과 역량을 부각시켰다.

BIC 2025 현장에서는 트라이펄게임즈와의 글로벌 퍼블리싱 협약식도 열렸다.

 

▲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여승환 이사(좌)와 정만손 트라이펄게임즈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지난해 ‘V.E.D.A’에 이어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의 글로벌 PC 퍼블리싱을 맡으며, 협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와 함께, 스토브는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해 스토브인디 생태계 사업 프로그램을 하나의 트랙으로 통합한 ‘스토브인디 유니온’을 공개했다.

‘스토브인디 유니온’은 인디게임 개발팀이 스토브에서 창작 활동을 이어가며, 팀과 게임의 고유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저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와 팬덤을 함께 키워 나갈 수 있으며, 개발 지원금, 업무 공간(토끼굴), 퍼블리싱 기회 등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ESD사업담당 이사는 “스토브는 창작자들이 글로벌 성공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스토브인디만의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BIC 참가를 통해 플랫폼 시그니처 레이블과 퍼블리싱 타이틀을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선보였고, 앞으로도 스토브인디만의 생태계와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게임 생태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9일까지 ‘스토브인디 X BIC 2025 콜라보 페이지’를 운영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BIC 2025 출품작 다수를 체험할 수 있으며, 정식 출시작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현대백화점이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열어, 더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견인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현대백화점은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터스가 일본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몰 ‘누구(NUGU)’에 ‘더현대

2

티웨이항공, 정비자재 부문 신입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이달 24일 오전 11시까지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정비자재 부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정비자재 신입으로, 항공기 자재 발주, 재고 관리, 저장 관리 등 자재 운영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기 졸업자 및 2026년도 2월 졸업예정자로 △이공계 또는 상경계 전공에 △TOEIC

3

대명소노그룹, 홍천군 취약계층 학생 위한 후원금 1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은 홍천군 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너브내행복나눔재단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일 강원도 홍천군 크리스탈컨벤션 4층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송하 비발디파크 운영지원 담당임원, 너브내행복나눔재단 윤성일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금은 너브내행복나눔재단을 통해 지역 내 다문화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