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日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07 17:29:21
  • -
  • +
  • 인쇄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3개 제품 본상

코웨이가 ‘2022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3개 제품이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J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iF‧레드닷‧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07년부터 16년 연속 굿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 또 올해 세계 4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게 됐다.

올해 수상작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등 3개 제품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복잡한 시각적 요소를 단순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게 코웨이의 설명이다.

노블 가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노블 에어케어’ 라인업의 조형적 디자인을 일관되게 적용했다.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간까지 관리하는 대형 모델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기하학적 디자인으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ABS 소재를 적용했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심플함은 물론 사용자 경험을 확장시킬 수 있는 편의성과 기술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승연 한화 회장, 수능 앞둔 임직원 자녀에 합격 기원 선물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그룹 임직원 자녀들에게 합격 기원 다가 세트와 격려 편지를 보냈다. 김 회장은 21년째 매년 같은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만 명의 임직원 가족이 선물을 받아왔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서울 플라자호텔 베이커리 '블랑제리'에서 특별 주문 제

2

블록체인 금융기업 그루핀, 제도권 연계 ‘Stablecoin-as-a-Service’ 구조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블록체인 금융 인프라 기업 그루핀(Gurufin)이 규제 친화형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기술 페이퍼를 5일 공개했다. 그루핀은 은행 또는 공인 금융기관이 직접 발행 주체가 되고, 자사 특허 기술을 통해 토큰화·결제·정산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의 스테이블코인(Stablecoin-as-a-Service)’ 모델을 선보였다. 한국은행은 지난

3

한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 재원 확보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변성준, 김연수 각자대표 체제에서 2022년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2023년 2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3개년 배당 정책 발표에 이은 주주 친화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