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토레스, 산업부 ‘2022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4 17:37:00
  • -
  • +
  • 인쇄
“정통 SUV 특징과 심플한 인터페이스 조화”

쌍용자동차는 SUV ‘토레스’가 ‘2022 굿디자인(GD) 어워드’에서 금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디자인 상품을 선정해 정부 인증 심볼인 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 쌍용차 토레스 [쌍용자동차 제공]

 

올해로 38번째 맞는 이번 시상식은 디자인코리아 2022가 열리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지난 23일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백수 쌍용차 디자인기획팀장이 참석해 회사를 대표해 수상했다.

이날 2022 굿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은 “토레스는 시대에 구애받지 않는 정통 SUV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고려해 디자인된 외관과 심플한 인터페이스가 돋보였다”고 설명했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차량이다. 풍부한 볼륨감을 통해 만들어낸 조형미에 ]디테일한 선의 연결을 더해 쌍용차가 추구하는 정통 SUV를 구현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강 쌍용차 디자인센터 상무는 “쌍용자동차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독창적인 정통 SUV 본질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를 지속해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폐기 서버 로그 백업 존재…해킹 단서 될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미국 보안전문지 프랙이 제기한 KT 해킹 의혹과 관련해 회사가 이미 폐기한 것으로 알려진 서버의 로그 기록이 별도로 백업된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국내 통신사 해킹 수법을 잡는 새로운 단서가 될지 주목되고 있다. 2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KT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KT는 지난 15일 폐기된

2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11월 12일 부산서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는 11월 12일 부산에서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로 서른

3

IBK기업은행 행복나눔재단,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0일 IBK행복나눔재단이 국무조정실이 주최한 ‘2025 청년의 날: 청년정책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BK행복나눔재단은 기업은행이 2006년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장학금, 치료비,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IBK행복나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