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4] 크래프톤, '공통 분모는 재미뿐' 각양각색 신작 러쉬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20:08:19
  • -
  • +
  • 인쇄
복층 구조 활용 부스, 재미에 보는 맛 더한 '개성 가득'
사이버 세상 속 제2의 인생, 낯 부끄러운 대사로 '승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크래프톤이 14일 하나의 게임사에서 만들어졌다고 보기 힘들만큼 개성으로 뭉친 신작들로 지스타2024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부산 벡스코에 BTC홀과 외곽에 마련된 'inZOI(이하 인조이)', '하이파이 러시(Hi-Fi RUSH)', '프로젝트 아크(Project ARC)', '딩컴 투게더(Dinkum Together)',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의 부스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보는 관객들의 눈길을 잡아 끌었다. 

 

▲ 인조이를 체험 중인 크래프톤 부스 방문객들.[사진=메가경제]

 

특히 복층 구조를 활용해 층마다 다른 게임의 체험 공간을 구성해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 모습이다. 관람객은 크래프톤 실내 부스 및 '카페 펍지', 야외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시연존의 두드러지는 특징은 공통 분모를 찾을 수 없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인생 시뮬레이션 'inZOI(이하 인조이)'·오픈월드 생활 시뮬레이션 '딩컴 모바일'·밀리터리 슈팅 게임 '프로젝트 아크'·개척 생활 시뮬레이션 '딩컴 투게더'·마법소녀 변신 시뮬레이션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등은 각기 다른 재미로 지스타에 승부수를 던졌다.

 

▲ 목청 대결이 한창인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부스.[사진=메가경제]

 

인조이는 개인마다 자신만의 아바타를 생성하고 이를 조작해 색다른 인생을 살아보는 재미를 제공한다. 이날 관람객은 시연 후 설문조사에 참여해 자신의 아바타를 본뜬 사원증을 받을 수 있었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은 관람객들이 맞붙는 대결의 장을 마련해 낯부끄러운(?) 대사들이 야외무대를 가득 채웠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올해 지스타에서 다양한 타이틀의 시연과 대규모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지스타를 찾는 게임 팬들에게 보다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