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MBC·SBA와 콘텐츠 공모전 개최…총상금 2억 규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04 23:55:06
  • -
  • +
  • 인쇄

엔씨소프트는 MBC, 서울산업진흥원(SBA)과 공동 주관으로 '선 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웹툰 플랫폼인 '버프툰(BUFFTOON)'은 지난 2018년부터 창작자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 엔씨소프트 제공


이번 세 기관의 공모전은 지난해 열었던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다.

모집 분야는 웹툰, 영상(영화·드라마) 등 부문과 함께 올해부터 단편 웹소설 부문이 신설됐다.

장르의 제한은 없고, ‘코믹판타지’나 ‘무협호러범죄’ 등 혼합 장르의 작품도 응모 가능하다.

지원 작품은 내달 14일부터 9월 28일까지 버프툰 공식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총 상금은 2억원 규모다.

당선작은 오는 11월 말에 발표 예정이며, 모집 분야별로 작품 각 5개의 작품으로 총 15개 작품이 선정된다.

심사 기준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도, 스토리 완성도, IP 확장 가능성 등 총 5가지다. 심사에는 주관기관과 콘텐츠 업계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각 부문 당선작은 웹툰화, 영상화 등 다양한 IP 확장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공모전의 웹툰 부문 당선작은 지난 6월부터 버프툰에서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

영상 부문 당선작은 MBC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방송용으로 개발하며, 웹툰화 등 IP 확장도 계획 중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보증권, 대전금융센터 확장 이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교보증권은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대전금융센터를 확장 이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전은 대전금융센터와 대전지점을 통합해 고객 편의성과 영업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기 위한 결정이다. 새롭게 문을 연 대전금융센터는 대전의 행정·상업 중심지이자 교통의 요지인 서구 둔산동(광신빌딩 6층, 대덕대로 243)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

2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 신종철 총괄 셰프, ‘라 리스트 2026’ 컬리너리 임팩트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의 신종철 총괄 셰프가 글로벌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 2026(La Liste 2026)’에서 ‘컬리너리 임팩트(Culinary Impact)’ 부문을 수상했다.‘라 리스트’는 프랑스 관광청 전 회장이자 종신 대사인 필립 포르(Philippe Faure)가 2015년 창설한 세계적 미식 가이드로, 매년 200

3

한국필립모리스, ‘쓰담서울 시즌5 – 해피쓰담데이’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시민 크루와 함께 도심 속 쓰레기를 수거하는 ‘쓰담서울 시즌5’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연남동 일대에서 도심 환경 캠페인 ‘쓰담서울 시즌5 – 해피쓰담데이(이하 쓰담서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쓰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