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사이앱스와 정밀 의료 솔루션 한국·일본·베트남 독점 파트너십 체결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2-04 00:45:34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국내에서도 지난해부터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기반 유전자 패널 검사에 선별급여가 적용됨에 따라 정밀 의료 실현 가능성이 커졌다. 그런 만큼 검사를 위한 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방대한 유전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런 즈음에, 최첨단 정밀 의료 솔루션 플랫폼 개발 및 제공사인 미국의 사이앱스와 아시아 최대 아마존웹서비스(AWS) 파트너사이자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한국의 메가존이 지난 1월 25일 한국, 일본 및 베트남을 포함하는 아시아 지역의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메가존 측은 "이번 양사의 협력은 정밀 의료 솔루션인 프리시전 메디신(Precision Medicine)을 한국 의료기관에 공급함으로써 의료진들에게 최적화된 의학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민 건강 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체결되었다"고 밝혔다.



[사진= 메가존 제공]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사이앱스(Syapse)는 2008년에 설립된 최첨단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업체다. '모든 암 환자에게 정밀 의료법을 통한 최고의 치료법 제공'이라는 목표 아래 생명과학 및 의학 연구소, 공립·사립 보험회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미국 내 다수의 대학 병원들과 대형 병원, 그리고 헬스케어 센터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종양 전문의들이 암 환자들에게 최적화된 치료법을 적용하여 향상된 진료에 힘쓰도록 돕고 있다. 미국 내 암 환자 인구의 10%에 해당하는 약 100만명이 사이앱스 솔루션을 통해 치료받고 있다고 한다.

앞서 메가존은 지난해 12월 서울대학교병원과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3년간 솔루션의 도입,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정밀 의료 솔루션 도입을 주도한 김경환 서울대병원 정보화실장(CIO)은 “사이앱스는 유전체 분석 기술을 활용해 효과적인 암 치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하는 강력한 플랫폼”이라며 “이를 통해 서울대병원이 근거 중심 정밀 암 치료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앱스의 켄 타로프 CEO은 "우리는 모든 암 환자들이 지역에 상관없이 최상의 정밀 의료 치료법(Precision Care)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사이앱스가 세계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메가존, 서울대병원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메가존의 클라우드 전문기술과 역량은 사이앱스가 아시아 지역에 잘 확장하여 자리잡게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존의 이주완 대표는 “사이앱스는 검증된 최첨단 정밀 의료 솔루션으로 의료진이 암 진료에 있어 더욱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치료법을 검색하고 암 치료 과정의 개선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라며 “전 세계적으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의료진과 의료기관의 진료에 미약하게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가존은 48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아마존 클라우드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55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국내 최초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