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승무원들이 추천하는 올여름 '욜로족' 최고 여행지

오철민 / 기사승인 : 2019-07-24 16:57:44
  • -
  • +
  • 인쇄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늦캉스족'을 위한 추천 여행지 선정

[메가경제 오철민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늦캉스족’을 위해 캐빈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천 여행지 설문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이달 3일부터 2주에 걸쳐 캐빈승무원 2163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 가장 관심을 끌었던 ‘아이들과의 가족여행 여행지’와 ‘욜로(YOLO)족을 위한 여행지’가 각각 미국 하와이와 뉴욕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진= pixabay]
뉴욕 [사진= pixabay]


쾌적한 자연환경과 레저, 휴양, 쇼핑시설을 두루 갖춘 하와이는 전체 응답자 2163명 중 35.0%(757명)이 아이들과의 가족여행의 최고 여행지로 꼽았고, 2위는 아름다운 해변을 자랑하는 베트남의 항구도시 다낭(515명/23.8%)이었다.


불확실한 미래보다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며 즐기려는 사람들을 욜로족이라고 한다. 승무원들은 세계 상업?금융?문화의 중심지이자 미국 최대도시인 뉴욕을 욜로족을 위한 최고의 여행지(918명/42.4%)로 선택했다. 뉴욕에 이어 가우디의 도시로도 유명한 스페인 바르셀로나가 24.6%(533명)가 그 뒤를 이었다.


‘배우자·연인과의 추억여행’을 떠날 곳으로는 37.9%(820명)가 에펠탑·샹젤리제 거리·낭만적인 야경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대표 도시 파리를 꼽아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30.6%(661명)가 선호한 이탈리아의 ‘물의 도시’ 베네치아였다.


패션의 도시이기도 한 파리는 ‘열혈 쇼핑족’을 위한 여행지 1위(1071명/49.5%)에도 올라 명성을 재확인시켰고, 열혈 쇼핑족이 찾기 좋은 2위는 오래전부터 우리에게 친근한 여행지 홍콩(552명/25.5%)이었다.


[사진= pixabay]
하와이 [사진= pixabay]


또한 ‘알뜰 여행족’을 위한 최고의 여행지로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가 1238명(57.2%)으로 캐빈승무원들의 가장 많은 표를 획득했고, 열뜰 여행족 2위 여행지는 야시장의 매력이 기다리는 대만 타이페이(562명/26.0%)였다.


‘부모님과의 효도여행’을 떠나면 좋은 곳으로는 각종 먹거리와 왕궁, 왓와룬, 카오산로드 등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태국 방콕(669명/30.9%)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고, 그 다음은 중국 후난성의 성도 창사(장사·261명/12.1%)였다.


아시아나항공의 이번 설문조사는 이달 3일부터 2주에 걸쳐 캐빈승무원 216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승무원들의 추천 여행지가 늦은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철민
오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