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유튜브 '마이냐슈TV' 시작...'덜짜고 덜단 식생활' 소개

메가경제 / 기사승인 : 2019-08-02 01:06:11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식약처가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 실천 확산 운동을 유튜브를 통해 펼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덜 짜고 덜 단 식생활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마이나슈 TV' 방송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이나슈는 '마이너스'와 '나트륨', '슈거'를 합친 단어로 나트륨과 당을 줄인다'는 의미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식약처는 이달부터 마이나슈TV를 통해 매주 나트륨·당류를 줄인 레시피와 체험활동 영상을 담은 새로운 콘텐츠를 송출한다.


1인 방송인인 유튜버가 나트륨을 줄인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을 직접 찾아가 당도·염도를 측정해보고, 가공식품 속 나트륨·당류 함량을 알아보는 등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 활동을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3일 개국방송은 ‘덜달고·덜짜고·더건강한 스토리쿡’이라는 주제로 ‘아빠의 정성간식’‘아내를 위한 건강밥상’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식약처는 마이나슈 TV 방송에 앞서 이날 오후 2시 서울 구로구 서편재빌딩에서 '건강 식생활 소통데이(day)' 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에서는 이한규 EBS PD와 파워 유튜버인 '윰댕'이 각각 '건강 식문화를 위한 대중매체의 역할'과 '음식과 건강한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강연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메가경제
메가경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